AMD, 세계 최초 7nm 게이밍 GPU 라데온 VII 출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AMD, 세계 최초 7nm 게이밍 GPU 라데온 VII 출시

권경욱 기자 1   1

AMD가 세계 최초 7nm 기반 게이밍 그래픽 카드인 AMD 라데온 VII(Radeon VII)을 공식 출시했다.  


게이머와 제작자, PC 마니아를 위해 제작된 라데온 VII는 최신 AAA 게임과 e-스포츠, VR 타이틀 플레이는 물론, 3D 렌더링과 비디오 편집 등 고성능을 요구하는 차세대 컴퓨팅 작업에서 향상된 성능과 경험을 제공한다.





2세대 AMD 베가(Vega)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데온 VII는 현재 AMD의 최상급 라인업인 라데온 RX 베가 64와 비교해 2배의 메모리와 2.1배 향상된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게이머들은 AMD 라데온 VII으로 최고 해상도에서 맥시멈 세팅, 최상의 프레임 레이트를 경험하게 된다. 라데온 VII 사용자는 1080p, 울트라와이드 1440p, 4K 모니터에서 끊김 없고 빠른 HDR 게이밍을 즐길 수 있으며 8K 모니터에서도 차세대 사진 및 비주얼 제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AMD 라데온 VII는 60개의 컴퓨팅 유닛을 바탕으로 3,84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 최대 1,750 MHz의 클럭으로 동작해 향상된 게이밍 성능 및 최고 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16GB HBM2 메모리(2세대 HBM0)와 4,096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1T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해 초고해상도 및 실제와 가까운 캐릭터를 구현한다.


다이렉트X 12 및 벌칸(Vulkan) 기반 게임에서 성능도 향상했다. 라데온 RX 베가 64 그래픽카드와 비교해 배틀필드 V(Battlefield V)와 스트레인지 브리게이드(Strange Brigade) 플레이 시 각각 35%와 42%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고사양을 요구하는 3D 렌더링, 비디오 편집 애플리케이션, 차세대 컴퓨팅 작업에 맞춤한 성능을 제공한다. 라데온 RX 베가 64와 비교해 블렌더(Blender) 구동 시 최대 27%, 다빈치 리졸브 15(DaVinci Resolve 15) 구동 시 최대 27%, 럭스마크(LuxMark) 벤치마크 시 최대 62%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전세계에서 가장 큰 생태계를 보유한 반응형 싱크 게이밍 디스플레이 기술인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를 지원한다. 라데온 프리싱크를 지원하는 550개 이상의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끊김 없는 부드러운 게임 환경을 만들어주며 AMD 라데온 프리싱크 2 HDR 기술은 sRGB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밝기와 색상 볼륨을 제공한다. 




AMD는 레이즈 더 게임 번들(Raise the Game Fully Loaded bundle)을 통해 라데온 VII 그래픽카드 및 이를 탑재한 PC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대작 게임 3종(레지던트 이블 2, 데빌 메이 크라이 5, 디비전 2)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VII 그래픽 카드는 699달러($699, 78만 5천원 선)의 가격으로 각 판매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컴퓨존을 통해 2월 7일 오후 11시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HIS 919,000원, 에즈락(ASRock) 949,000원, 파워컬러(PowerColor) 955,000원, 사파이어(Sapphire) 971,900원에 각각 등록됐다.




ASUS, 기가바이트(GIGABYTE)와 MSI 제품은 등록되지 않았으며 공급량이 충분치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데 국내에서도 제품 등록 직후 빠르게 판매되면서 2월 28일 입고 예정으로 확인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라데온 VII는 베가 등장 시절과 같이 여전히 공급이 부족하군요 가격도 낮지는 않고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