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RTX 2060·2080 탑재 및 Max-Q 디자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탑재 게이밍 노트북 공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지포스 RTX 2060·2080 탑재 및 Max-Q 디자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탑재 게이밍 노트북 공개

권경욱 기자 1   1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튜링(Turing) 아키텍처 GPU 기반 지포스 RTX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을 공개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GPU(NVIDIA® GeForce® RTX GPUs)를 탑재하는 노트북은 차세대 쉐이더(Shader)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AI를 통합해 영화 수준의 렌더링으로 영화와 게임 간 경계를 허물어준다. 




엔비디아 튜링 기반 노트북은 지포스 RTX 2080부터 지포스 RTX 2060 GPU를 아우르는 지포스 RTX 제품군을 탑재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GPU에 기반한 게이밍 노트북은 역대급 초고속, 초경량, 초슬림 노트북을 포함해 세계 최고 노트북 제조사들의 노트북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CES 2019의 시작과 함께 제품 라인업을 소개한 젠슨 황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는 “노트북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게이밍 플랫폼이며, 이제 막 시작됐다”며 “세계 최고의 OEM들은 튜링을 사용해 게이머들에게 휴대 편의성을 제공하는 얇고 날렵한 노트북에 차세대 콘솔 성능을 제공한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전 세계 수억 명의 사람들은 게임을 하면서 성장한다. 이들이 하루 빨리 새로운 성능의 노트북을 경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모델 중 17종은 전 세계에서 가장 얇고 빠르며 조용한 게이밍 노트북을 만드는 혁신적인 방식인 맥스-큐(Max-Q)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맥스-큐는 20mm 미만의 두께, 좁은 베젤, 144Hz 디스플레이, 그리고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갖춘 노트북에 궁극적인 지포스 게이밍을 구현하며 날렵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많은 제조사들이 소음과 발열을 낮춰 최대 두 배에 달하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옵티머스 기술(NVIDIA Optimus® technology)을 활용하고 있다.


맥스-큐 디자인과 엔비디아 RTX 기술은 게이머들에게 차세대 슬림형 고성능 노트북을 제공한다. 이들 노트북은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PlayStation 4 Pro) 보다 최대 두 배 향상된 성능으로 초당 60 프레임에 배틀필드 V(Battlefield V)와 같은 최신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최신 지포스 RTX GPU를 탑재한 노트북에는 위스퍼 모드(WhisperMode)와 엔비디아 배터리 부스트(NVIDIA Battery Boost™), 엔비디아 G-싱크(NVIDIA G-SYNC®)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위스퍼 모드(WhisperMode)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플러그인을 통해 노트북 최적의 전력 효율을 위한 그래픽 설정을 구성하고, 프레임 속도를 조절하며, 게임 중 발생하는 소음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엔비디아 배터리 부스트(NVIDIA Battery Boost™)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탑재한 노트북에 최대 2배에 달하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 게이머들은 상대편 보다 오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 G-싱크(NVIDIA G-SYNC®)는 매끄럽고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를 위해 최대 144Hz에 달하는 주사율(refresh rates)을 제공하며 일부 노트북 모델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지포스 RTX 노트북은 뛰어난 게임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작업 속도와 효율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최상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수 백만 비디오 편집자, 3D 애니메이터, 게임 방송사 및 기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강력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은 렌더링을 수 분에서 수 초 만에 가능하도록 하여, 애니메이터들이 정확한 반사, 굴절, 그림자로 자체 모델과 유기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엔비디아 RTX 비디오 프로세싱 기능은 비디오 편집자들이 최대 6K RAW 비디오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며, 방송사는 이동 중에도 트위치(Twitch)에 고품질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또는 RTX 2080을 탑재한 새로운 데스크톱 PC 또는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한 게이머들은 한정된 기간 동안 앤섬(Anthem) 혹은 배틀필드 V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번들 프로모션은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진행된다. 



 

한편 엔비디아 지포스 RTX 기반 노트북은 1월 29일(화)부터 100여개 설정에 기반한 전 세계 주요 OEM 40종 이상의 신규 노트북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게이밍 가격과 구성, 판매 여부는 지역 및 파트너 별로 상이하다.


지포스 RTX 기반 노트북은 에이서(Acer), 에어리언웨어(Alienware), 에이수스(ASUS), 델(Dell), HP, 레노버 리전(Lenovo Legion), MSI, 레이저(Razer), 삼성 등 전 세계 주요 OEM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애프터쇼크(Aftershock), 사이버파워 PC(CyberPower PC), 하시(Hasee), 메인기어(Maingear), 메크레보(Mechrevo), 마우스(Mouse), 오리진 PC(Origin PC), PC 스페셜리스트(PC Specialist), 스캔(Scan), 쉥커(Schenker), 테런스 포스(Terrans Force), 썬더로봇(Thunderobot) 등의 지역 OEM과 시스템 빌더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지포스 RTX 시리즈를 탑재하는 노트북이 나오는군요 데스크탑에서 발생하는 손상은 없는지가 관건이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