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게이밍 스마트폰 블랙샤크 헬로 발표, 10GB RAM과 스냅드래곤 845 탑재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샤오미 게이밍 스마트폰 블랙샤크 헬로 발표, 10GB RAM과 스냅드래곤 845 탑재

권경욱 기자 1   1

샤오미 (Xiaomi)가 게이밍 전용 스마트폰 블랙샤크 헬로 (Black Shark Helo)를 발표했다.


블랙샤크 헬로는 1세대 게이밍 스마트폰을 공개한지 6개월 여만에 이를 개선한 2세대 게이밍 스마트폰으로 게이밍 관련 기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출시됐다.




 


블랙샤크 헬로는 스마트폰 최초로 10GB RAM을 탑재하고 스마트폰 양 사이드에 게이밍 컨트롤러 장착을 지원해 게이밍에 보다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 보다 세련된 디자인, 상하단 베젤의 크기를 줄이고 물리 버튼도 제거했다.




스마트폰 측면과 후면 일부는 사이드 LED 라이팅 스트립 효과를 지원한다. 16.8million 컬러 RGB 스트림 컬러 라이팅 효과, 다중 라이팅 모드 스위칭 등을 통해 게이밍 환경에 따라 실시간으로 라이팅 효과를 보여줄 수도 있다.





스크린은 6.01인치 18:9 비율의 2160x1080 해상도의 아몰레드 (AMOLED) 디스플레이, 독립적인 이미지 프로세싱 칩으로 스크린 디스플레이 향상 및 지능적인 모션 전환 기술로 이미지 향상, 게임 스크린을 보다 부드럽게 구현해준다. 또 화면의 명암을 또렷하게 구분해 모바일 게임 환경을 향상하는 진보된 HDR 기술도 제공한다. AMOLED와 조합해 게이밍 경험을 보다 향상한다.




프로세서는 현재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되고 있는 퀄컴 (Qualcomm)의 최신 스냅드래곤 845(Snapdragon 845)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기존 1세대 대비 향상된 성능과 지능적인 전력 감소로 전체 소비전력을 최대 20%를 줄여준다.




전면에는 2000만 화소의 싱글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백그라운드 블러 (Background Blur) 모드로 원하는 시간, 사람을 별도로 분리 하는 등으로 원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12MP 망원)와 2000만 화소(20MP)의 AI 듀얼카메라를 탑재했다. 인공지능(AI) 즉 지능적인 듀얼 카메라는 실시간으로 화면을 인지하고 206가지 화면을 기록 가능하다. 문인식 센서도 후면으로 이동했다. 




게임에 최적화된 스마트폰답게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를 위한 효과적인 발열 처리 방식도 제공한다. 10000mm 의 면적을 가진 2개의 듀얼 파이프 액체 냉각 시스템을 이용해 최대 12 °C까지 CPU 온도를 낮춰준다. 이를 통해 CPU 최대 클럭 유지 시간을 최대 6시간 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사운드 효과도 놓치지 않았다. 좌우 양쪽에 배치한 고성능 스피커와 98937 칩 기반의 Dual Smart PA로 사실적인 스테레오 사운드 효과 구현, 게임 스테레오 녹화를 위한 3개의 마이크로폰, 독립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구현해낸 Biso 사운드 효과로 소리를 뚜렷하게 전달해 게임의 몰임감을 높여준다. 이어폰 단자는 제공하지 않으며 USB-C 어댑터를 제공한다.





또한 원클릭 샤크 모드 (One-Click Shark Mode)로 게임 시간과 공간을 공유해 게임을 보다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샤크 타임 (Shark Time)은 인공지능(AI) 녹화 기술로 10초의 게임의 중요한 순간을 자동으로 녹화해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다.




게임 스튜디오 (Game Studio)를 통해 CPU와 터치, 사운드 효과, 디스플레이, 네트웍, 다른 모바일 폰의 주요 설정 조정 등을 통해 최적의 게임 환경을 만들고 샤크 코드 (Shark Code)로 게이머들 간의 설정을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터치로만 게임을 진행하기에 프레임(fps)이나 움직임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는 FPS 게임들을 위해 별도의 전용 게임 컨트롤러(Black Shark Biplane Handle)도 이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등과 같이 좌우에 전용 게임 컨트롤러를 장착해 더 넓은 스크린을 활용하면서 조이스틱과 터치 패드, 멀티 키를 조합해 게임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원활한 게이밍 환경을 위해 무선 환경도 고려했다. X+1 서스펜션 안테나를 내장하고 무선 (Wi-Fi) 신호를 효과적으로 받아들이고 신호 간섭을 줄여 부드럽고 안정적인 최적의 게임 환경을 만들어준다.



 


블랙샤크 헬로 스마트폰은 메모리와 스토리지 구성에 따라 6GB RAM과 128GB, 8GB RAM과 128GB, 10GB RAM과 256GB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모델로 나뉜다.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안정적인 게임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며 운영체제는 MIUI10, 블루투스 5.0를 지원한다.




한편 샤오미는 10월 30일(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중국 온라인 쇼핑몰 징동 및 샤오미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샤오미 블랙샤크 헬로는 6GB RAM과 128GB 모델이 461달러($461, 52만 2천원 선), 8GB RAM과 128GB 모델은 504달러($504, 57만 1천원 선), 10GB RAM과 256GB는 605달러($605, 68만 6천원 선)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샤오미에서 새로 발표한 게이밍 스마트폰 블랙 샤크 헬로가 공개되었군요 게이밍 폰으로 10기가 램과 다양한 게이밍 최적화 기술들이 적용되었네요 가격은 최신 프로세서 등을 적용하고도 크게 높지 않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