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V30 공개, 6인치 올레드 풀비전 탑재해 9월 21일부터 순차 출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모바일 |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V30 공개, 6인치 올레드 풀비전 탑재해 9월 21일부터 순차 출시

권경욱 기자 1   1

LG전자(ww.lge.co.kr)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7 행사에 앞서 8월 31일(현지시각) 베를린 시내 마리팀 호텔(Maritim Hotel)에서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을 공개했다. 




LG V30는 멀티미디어를 특화하고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해 온 기존 LG V시리즈의 장점을 이어받았으며 그동안 루머와 공식적으로 공개한 내용들이 대부분 확인됐다. LG V30은 6인치 18:9 올레드 풀비전 (OLED FullVision) 디스플레이와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Crystal Clear Lens) 기반 듀얼 카메라, 하이파이 쿼드 DAC (Hi-Fi  Quad DAC), 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 (Google Assistant), LG 페이 (LG Pay)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걸맞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다.




이날 LG전자는 LG V30을 발표 행사장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로 공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LG V30는 섬세한 미니멀리즘 디자인 속에 ‘시네 비디오’ 모드를 갖춘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카메라 등 현존 최고 수준의 성능을 빈틈없이 담아낸 진정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문가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LG V30와 함께 일상이 영화가 되는 즐거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SoC) 탑재




LG V30는 18:9 화면비 올레드 풀비전으로 전작보다 커진 6인치 대화면을 제공하면서 가로 3mm와 세로 8mm 가량 작아져 그립감을 향상했다. 코닝 고릴라 글래스 5 (Corning Gorila Galss 5) 강화유리는 상하좌우 가장자리를 전면에서 후면까지 곡면으로 처리, 매끈하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 LG 로고는 후면에 배치하고 전면에는 아무 것도 남기지 않았다.



 


또한 올레드 풀비전은 QHD+(288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하며 LCD 대비 향상된 응답속도로 움직임이 많은 영상과 화면 전환에서도 잔상 없이 화면을 표현해준다. 향상된 명암비로 더욱 깊이 있고 생생한 화면 감상을 위해 명암 차이를 극대화하는 화질 기술인 HDR(High Dynamic Range)을 구현하는 HDR10 규격도 지원한다.




LG V30은 화면은 커지면서 크기는 줄어든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탑재를 통해 얇고 가벼운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7.3mm의 슬림한 두께와 158g의 가벼운 무게를 제공한다.





LG V30은 이전의 소문대로 퀄컴 (Qualcomm)의 스냅드래곤 835 (Snapdragon 835) AP(Application Processor)를 탑재한다. 스냅드래곤 835는 진보된 비디오와 카메라 처리 기술을 비롯하여 게이밍과 그래픽 성능 향상, 빠른 연결성 등을 제공하며 이를 탑재한 모바일 플랫폼은 64배 (64X) 개선된 음영 그라데이션 처리와 2배 (2X)의 컬러 범위 처리가 가능해졌다.




스냅드래곤 835는 전작 대비 향상된 기본 성능과 개선되 영상처리 성능을 기반으로 구글 차세대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플랫폼 데이드림(Daydream)을 완벽하게 지원해 빠르게 증가하는 VR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내구성 향상과 IP68등급 방수와 방진, 효율적인 내부 열분산 설계




LG전자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고유의 견고한 내구성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제품 측면은 메탈 테두리를 통해 감싸고 인장 강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  건축 기법에 활용하는 H빔(H-Beam) 구조를 적용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01G, 일명 밀스펙(Military Spec, 밀리터리 스펙의 줄임말)을 획득해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도 적합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효율적인 쿨링을 위해 쿨링 파이프와 쿨링 패드를 이용해 기기 내부의 열을 빠르게 분산시키도록 설계, 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1.5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작동할 수 있는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적용했다. 




LG V30의 배터리는 3300mAh 용량을 제공하며 배터리를 50% 충전하는데 30여 분 정도 걸리는 고속충전 기술 퀵차지 3.0(Quick Charge 3.0)과 무선충전을 모두 지원한다.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기반 듀얼 카메라와 시네  비디오 모드 지원




LG V30은 현존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밝은 F1.6 조리개 값을 구현하는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 기반으로 듀얼 카메라를 구성한다. 해당 렌즈는 표준렌즈를 구성하는 6장의 렌즈 중 빛을 직접 받아들이는  첫  번째 렌즈에 글라스 소재인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적용했다.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는 플라스틱 렌즈보다 가시광선과 투과율이 높아 보다 정확한 색감과 질감 표현이 가능해 DSLR 등 고급 카메라용 렌즈에 주로 사용된다.




LG V30는 표준각 1,600만 화소와 광각 1,300만 화소의 고화질 듀얼 카메라를 전작 대비 크기를 대폭 줄인 초소형 모듈로 구현했으며 카메라 모듈의 크기를 줄이면서도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와 전자식 손떨림 방지(EIS, Electronic Image Stabilization), 레이저 오토 포커스(Laser Detection Auto Focus), 위상차 오토 포커스(Phase Detection Auto Focus)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오토 포커스(Hybrid Auto Focus) 등 흔들림 없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넓은 배경의 풍경사진이나 단체사진 촬영에 유용한 듀얼 카메라의 광각도 자체 개발한 렌즈 설계 기술의 120° 저왜곡 광각 카메라로 LG V20 대비 1/3 수준의 가장자리 왜곡을 개선했다. 사진 촬영에는 전문가 모드를 이용해 전문가가 촬영한 듯 멋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전문 사진작가들의 사진을 고르면 작가가 사진을 찍을 때 선택한 조리개 값, 화이트밸런스, 셔터스피드, ISO 등 설정값이 그대로 세팅되는 그래피(Graphy)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영화와 같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 모드 (Cine Video)를 탑재해 일반 사용자부터 전문가 수준의 영상을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시네 비디오 모드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 느낌으로 고화질 영상을 촬영하는 시네 이펙트 (Cine Effect), 원하는 지점을 줌 인/아웃으로 촬영하는 포인트줌 (Point Zoom) 기능을 제공한다. 영상을 촬영할 때 상세하고 정확한 색상값을 저장할 수 있는 로그 촬영 기능인 LG-시네 로그(Cine Log)도 스마트폰 최초로 지원한다. LG-시네 로그는 영화의 컬러 전문가가 조언해주는 것과 같이 로맨틱 코미디와 멜로, 스릴러  등 15가지 장르의 영상을 영화처럼 촬영하고 영상 가장자리를 어둡게 해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연출하는 비네트 (Vignette) 효과도 적용할 수 있다.



고품질 오디오 구현을 위한 향상된 하이파이 쿼드 DAC과 B&O 플레이의 음색 튜닝 제공




LG V30은 하이파이 쿼드 DAC에 B&O 플레이 튜닝 더해 한층 향상된 오디오 품질을 구현한다. B&O 플레이가 디자인하고 튜닝한 번들 이어폰을 제공하고 제품 후면에 B&O 플레이 로고를 새겨 넣었다.




터치 한 번으로 개인의 취향과 음악의 특성에 맞는 음색과 잔향까지 선택해 고음질 음악을 즐기도록 편의기능도 개선했으며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4가지 대표적 음색을 선택하는 사운드 프리셋(Sound Preset) 기능과 소리의 울림이나 잔향을 조정해 음악 장르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선택하는 디지털 필터(Digital Filter)도 제공한다.




또, LG V30는 대용량 하이파이 고음질 음원을 저용량으로 압축해 스트리밍으로 즐기는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 규격을 스마트폰 최초로 지원한다. 통화 시 수화기 역할을 하는 리시버에도 보조 마이크 역할을 하는 기술을 도입해 녹음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사용자 경험 (UX) 향상, 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 보안 강화, LG 페이 등 쉽고 편리한 기능 탑재





LG V30은 기존 V시리즈에서 제공한 세컨드 스크린은 올웨이즈 온(Always-On)과 플로팅 바(Floating Bar) 등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향상했다. 올웨이즈 온 기능은 음악 재생/넘기기, 블루투스, 와이파이, 사진 촬영, 메모, 손전등 등 총 6가지 기능을 화면을 켜지 않고 조작이 가능하며 플로팅 바는 평소에는 반원 모양의 작은 아이콘이지만 클릭하면 앱 바로가기, 화면 캡처, 뮤직 플레이어, 빠른 연락처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 가능하다. 






LG V30는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와 구글 (Google)은 LG V30을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처음 선보여 국내 사용자들도 한국어  대화로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 V30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로맨틱 영화처럼 찍어줘는 시네 비디오 모드, 광각으로 셀카 찍어줘는 광각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등 특화된 명령어도 추가했다.




다양한 잠금 해제 기능을 이용해 보안을 향상한다. 음성 인식을 지원해 미리 정해 둔 나만의 키워드를 말하면 스마트폰이 목소리와 키워드를 분석해 잠금화면을 해제하고 지문으로 인증하는 지문 인식, 지정한 패턴으로 화면을 두드리는 노크코드, 스마트폰을 들어 올려 얼굴을 비추기만 하면 잠금이 해제되는 안면 인식 등 다양한 잠금 해제  기능을 이용 가능하다.


LG V30은 LG 페이도 지원해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만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LG 페이는 국내 모든 카드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 바 있다.



9월 21일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순차 출시, 128GB 저장용량의 LG V30 플러스도 추가 




LG V30은 다음달 9월 21일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색상은 오로라 블랙, 클라우드 실버, 모로칸 블루, 라벤더 바이올렛의 네 가지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또한 LG전자는 LG V30에서 저장용량을 128GB로 늘린 LG V30플러스 (LG V30+)도 함께 출시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LG V30과 LG V30+가 모두 출시되는군요. 새로운 디자인과 지원, 성능이 향상되니 얼마나 경쟁력있는 제품이 될지 궁금하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