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ReLive 에디션 공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ReLive 에디션 공개

권경욱 기자 3   1

가입 필요없는 자체 게임 녹화와 캡처 제공, 녹화 스트리밍 솔루션 라데온 ReLive  

 

 

 

 

 

 

현재 스트리밍은 트위치 (Twitch)와 스팀 (Steam), 유튜브 (Youtube) 등과 같은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이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수도 증가하고 지원 소프트웨어나 기술도 향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ReLive 에디션에서는 스트리밍 지원과 가능성,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주요한 기능으로 스트리밍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자체 녹화와 캡처를 지원하는 녹화 스트리밍 솔루션 라데온 ReLive다.

 



 


그동안 AMD는 Raptr와 협력한 게이밍 이볼브드 앱을 이용해 게임 녹화나 게임 최적화를 지원해 왔는데 해당 앱을 버리는 대신 별도의 가입이 필요하지 않으면서 자체 녹화와 캡처 기능을 제공한다. 기능은 드라이버 제어판에 통합되어 지원되 게임 내에서 불러와 사용 가능하다.




게임 스트리밍은 트위치와 유튜브가 많이 사용되는데 라데온 ReLive는 여기에 판다TV와 Douyu.tv, huya.com, longzhu.com 네 곳의 중화권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추후 더 많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해갈 예정이다.

 

 

  

 

AMD가 소개한 내용에 따르면 라데온 ReLive를 이용한 게임 녹화나 방송 등을 이용할 때 게임 성능은 3-4% 정도로 게임 플레이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체 녹화와 캡처 기능을 포함한 녹화 스트리밍 솔루션 라데온 ReLive는 전문가용 라데온 프로 시리즈에서도 라데온 프로 ReLive라는 이름으로 사용 가능하다. 인앱 캡처 기능 등을 통해 전문가용 툴과 작업을 보다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2014년 이후로 매년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네요. 이번 드라이브는 정말 많은 것이 포함되어 대규모 업데이트라 할만 하네요.
5 오리진  
정말 대규모 업데이트라 할만하네요. 상당히 많은 지원과 기능을 포함하는군요.
1 아르르르  
카탈리스트때와는 다르게 크림슨은 제대로 드라이버를 만드는 것 같아서 맘에 듭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