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ReLive 에디션 공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ReLive 에디션 공개

권경욱 기자 3   1

게이머와 개발자, 전문가용 기능을 제공하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ReLive 에디션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에디션은 전세대 드라이버에서 새로 디자인되고 지원을 강화해 총 29개의 드라이버와 8개의 WHQL 드라이버, 28종 이상의 게임 최적화를 바탕으로 AMD 홈페이지에서 8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해 자리매김을 했다.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ReLive 에디션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이전까지 발표한 그래픽카드에서의 지원을 넘어 최신 트렌드와 시장 상황, 게이머, 개발자, 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활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라데온 소프트웨어와 라데온 프로 소프트웨어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ReLive 에디션은 게이머를 위한 라데온 소프트웨어와 전문가용 라데온 프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향상된 게이밍, 전문가급 안정성과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VR 경험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위해 AMD는 1백만 이상의 오픈 소프 프로젝트와 협력하고 GPUOpen과 같은 공개 표준 기술 개발자 등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최신 어플리케이션의 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과 협력, 공유를 통해 각종 어플리케이션에서 라데온 하드웨어의 지원과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인기있는 360도 촬영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라데온 LOOM, DX11과 DX12, Vulkan API를 지원하는 서드파티 오픈 소스 벤치마킹 툴인 (OCAT, Open Capture and Analytics Tool), DX12를 지원하면서 저하를 최소화하는 심도 (Depth of Field) 설정 툴, 개발자 컨트롤 향상과 확장 렌더링, DX12를 지원하고 향상된 헤어 (Hair) 표현을 더한 TressFX 4.0, 용량을 줄이면서도 영상 품질을 향상하는 AMF (Advanced Media Framework 1.4) H.265 인코딩과 같은 기술을 지원한다. 

 

 

 

 

 

 

 

 

 

 

가상현실 VR은 600개 이상의 VR 게임을 비롯하여 250,000개의 360도 비디오, 250만개 이상의 VR 헤드셋 (HMDs)가 보급되어 빠르게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AMD도 발전 가능성이 높은 가상현실 경험 향상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리퀴드 VR (LiquidVR)에서는 멀티  GPU 지원 향상과 MultiView와 MultiRes Rendering 지원 추가로 렌더링을 통한 오버헤드 감소와 최적화된 렌더링 해상도로 성능 향상, 오디오 품질 향상을 위한 트루오디오 넥스트 (TrueAuidio Next)와 같은 지원이 이루어진다.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ReLive 에디션은 성능 향상과 지원 기능, 안정성의 조화를 목표로 제작되며 안정성 향상을 위한 각종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그동안 알려진 드라이버의 버그를 수정하고 있으며 폴라리스 (Polaris) 아키텍처의 라데온 RX 480 (Radeon RX 480)의 성능도 출시 이후 개선되어 최대 8%의 향상이 이루어졌다.

 

 

 

 

 

AMD Fire Pro 시리즈는 이제 라데온 프로 (Radeon Pro) 시리즈로 출시되며 전문가용 분야와 가상현실 VR 등에 최적화된 지원이 이루어진다. 

 


라데온 프로 소프트웨어는 전문가용 어플리케이션 지원을 확장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라데온 렌더 (Radeon Render)는 시장을 이끄는 3D 렌더링 툴을 지원한다. 오토데스크 (Autodesk) 3DS MAX, 라이노 (Rhino), 맥슨 시네마 4D (Maxon Cinema 4D), 솔리드 웍스 (Solid Works), 오토데스크 마야 (MAYA), Blender와 같은 3D 렌더링 툴이 대표적이다. 로우 레벨 API (Low-Level APIs)와 게임 엔진에서도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전문적인 작업 효율과 생사성을 향상한다. 인증과 안정성 통과, 오픈소스 리눅스를 위한 라데온 프로 리눅스 드라이버도 제공한다.


 

 

VMware vSphere 6.5를 지원하는 가상화 그래픽스는 하나의 드라이버로 다양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개발되며 이기종컴퓨팅 HPC와 울트라 스케일 플랫폼과 같은 대규모 시스템에서 ROCm (Radeon Open Compute)를 통해 레이턴시 최소화와 입출력 최적화로 성능을 향상하는 오픈 소스 전문가용 GPU 컴퓨팅 솔루션을 지향한다.

 

 

 

 

라데온 ReLive 드라이버는 전세대 그래픽 드라이버 대비 최신 라데온 프로 그래픽스 제품군에서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이끌어내 생산성을 향상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2014년 이후로 매년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네요. 이번 드라이브는 정말 많은 것이 포함되어 대규모 업데이트라 할만 하네요.
5 오리진  
정말 대규모 업데이트라 할만하네요. 상당히 많은 지원과 기능을 포함하는군요.
1 아르르르  
카탈리스트때와는 다르게 크림슨은 제대로 드라이버를 만드는 것 같아서 맘에 듭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