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게임 > 게임소식
게임소식

코믹콘 | [코믹콘 서울 2018] 코믹콘으로 만나는 팝 컬처, 코믹콘 서울 2018

권경욱 기자 1  

코믹콘 서울 2018(Comic Con Seoul 218)은 코믹스와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에서 게임을 아우르는 행사로 서울 코엑스 홀 A (Hall A)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개막했다. 


지난해를 이어 두 번째로 열린 팝 컬처 페스티벌행사인 코믹콘 서울 2018은 목적에 맞게 전시장 전체는 코믹스와 웹툰,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영화와 드라마 등의 영상 콘텐츠와 피규어, 게임 관련 코너가 다양하게 마련됐다. 코믹스를 비롯해 영화·애니메이션·게임· 드라마 등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팝 컬처를 만날 수 있다.





올해 열린 코믹콘 서울 2018은 DC 저스티스 히어로 플래시 역의 에즈라 밀러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2의 욘두 역으로 사랑받은 마이클 루커가 내한해 전시장에서 팬들과 만나고 팬사인회도 진행해 이목이 집중됐다. 마블과 DC의 사랑을 받는 코믹스 작가들도 대거 참여했다.







코믹콘 서울 2018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마블 스튜디오를 통해 영화화된 역대 히어로 영화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히스토리 월과 아이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타노스의 인피니티 글로브, 아이언맨 모형, 레고 어벤져스 디오라마 등이 전시된 마블존이 별도로 마련됐다.







넥슨은 모바일 신작 마블 배틀라인(Marvel Battle Line)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개발사 엔젤게임즈는 로드 오브 다이스 모바일 게임 및 신작 게임 히어로칸타레를 소개했다.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길이 2.6m의 스타워즈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를 비롯하여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 제국군 모형과 전투기 등도 공개했다. 세계 최대 스타워즈 코스튬 클럽인 501군단&레벨리전이 스타워즈 인기 캐릭터들의 모습으로 난치병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이벤트도 연다.





 


신한화구(Shinhanart)가 마련한 드로잉 존(Drawing Zone)에서는 팬들이 직접 코믹스나 애니메이션 등을 그려볼 수 있도록 했으며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Frozen) 캐릭터 상품 판매 및 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부스, 사진 촬영이 가능한 숀 더 쉽 캐릭터의 비틀즈 컨셉 부스 등이 마련됐다.








행사장 중앙에는 국내외 인기 작가 및 업체를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 골목(ARTIST ALLEY)을 마련했고 마블 아이언맨과 타노스, 그루트 등 대형 캐릭터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성태진 (Seong taejin) 작가의 DC 히어로 슈퍼맨과 배트맨, 원더우먼, 플래시를 비롯하여 마블 히어로 아이언맨과 블랙 위도우 등과 태권브이 캐릭터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캐논 (Canon)은 캐논 유저 디오라마 갤러리 및 포토존을 제공한다.



 



포트나이트 랜파티도 열고 관람객들은 직접 게임에 참여해 배틀로얄을 진행할 수 있으며 팬 참여형 이벤트인 스탬프 랠리도 진행된다.







SNK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e스포츠 월드 투어인 네오지오 월드 투어 코리아 스탑(NEOGEO World Tour Korea Stop)과 인디게임존, 퍼즐 게임존, 국내 출시를 앞둔 네오지오미니 (Neogeo Mini) 등의 체험존이 마련되어 참관객들이 플레이해볼 수 있다.





가상현실 VR 기기 파이맥스 (Pi Max) 시리즈로 잘 알려진 올아이피 (All ip) 정보통신 (주)는 360도 회전하는 드래곤라이드 VR 시뮬레이터 등을 통해 VR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했으며 제닉스 크리에이티브 (Xenics Creative)에서도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게이밍 체어를 선보였다.






블리자드 팝업스토어는 지난해를 이어 올해도 코믹콘에 참가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WoW)와 오버워치 (Overwatch)를 비롯한 캐릭터 상품 및 오버워치 스태츄 등을 전시하고 판매도 진행했다.








마블 스토어에서는 스파이더맨과 블랙팬서 헤드, 마블 히어로 관련 아이템과 피규어,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 판매를 진행했다. 다른 스토어들에서도 DC 배트맨 비긴즈와 다크나이크에서 배트맨의 숙적으로 히스레저가 열언한 조커 캐릭터 상품, 스파이더맨 대형 피규어와 마징가 Z, 마블 아이언맨과 앤트맨 등 소형 캐릭터 상품, 애니메이션 아톰 캐릭터 상품 등이 전시와 판매 등이 진행됐다.






CGV Cine Shop에서는 토이 스트리 및 다양한 영화 관련 상품들을 판매했으며 다른 스토어에서는 소닉 캐릭터 상품과 태권브이(태권 V) 대형 피규어 및 캐릭터 상품 전시 등이 이루어졌다.





동방북스는 컬처 및 하비 등 다양한 캐릭터를 상품화한 제품들을 판매했으며 시공사는 엑스맨과 데드풀 등을 비롯한 마블 및 DC 코믹스 등의 책자와 상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했다.






와콤(Wacom)은 애니메이션이나 웹툰, 일러스트,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가 및 일반 사용자를 위한 디지털 펜 제작도구인 와콤 태블릿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Huion에서도 다양한 디지털 입력 도구를 선보였다.



 



일본 엔터테인먼트 회사 애니플렉스 온라인샵 ANIPLEX+는 피규어 전시와 페이트 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 피규어 및 보드 게임을 조합한 관련 상품을 선보였다.



 



올레tv와 블록버스터 미드채널 AMC는 인기 미드 워킹 데드(Walking Dead)의 스핀오프 작품인 피어 더 워킹데드(Fear the Walking Dead)  시즌 4 에피소드 9을 최초 공개하고 좀비 분장을 한 모델들의 퍼포먼스 및 인터렉티브 포토존, 전문가의 특수분장실을 마련했다.




스크리닝 라운지에서는 3일간 국내외 인기 드라아와 애니메이션 등이 소개된다. BBC 인기드라마 닥터후의 2014-2016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피소드와 시즌 11 트레일러, 극장판 영화 및 애니메이션 상영, OCN 뭅뭅 부스, 8월 11일 첫방송되는 한국 드라마 보이스2 소개와 예고 스크랩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STP 라이브와 배스킨라빈스 등도 참여한다.


한편 세대와 연령을 넘어서는 코믹콘 서울 2018은 8월 3일(금)부터 8월 5일(일)까지 3일 동안 열리며 팝 컬쳐와 관련한 모든 영영을 팬들이 공유하고 교류하며 전문가와 디지털 크리에이터 등이 참여해 다양한 세션 및 재미를 더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블루프레임 (BLUEFRAME) All Right Reserved.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1 마린
마블과 DC 히어로를 주축으로 스타워즈 겨울왕국 게임 코믹북 등 다양한 것들을 살펴볼 수 있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