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 강원도에서 지역 아동 IT 기부 프로젝트 Z-ROAD 진행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조텍코리아, 강원도에서 지역 아동 IT 기부 프로젝트 Z-ROAD 진행

권경욱 기자 2   0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http://www.zotackor.com)에서는 조텍코리아의 2016년 지역 아동 IT 나눔 프로젝트인 ‘Z-Road’ 프로젝트를 8월은 강원도 3곳에서 IT 나눔을 진행했다고 9월 27일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동부아동전문기관 매칭을 통해 진행된 본 프로젝트는 이전 달에 수거해고친 PC를 포함해 총 5대의 PC 기부가 진행됐으며 8월에는 강원도 강릉과 양양, 고성에 위치한 가정집 3곳에서 IT 나눔을 진행하였다. 강원동부아동전문기관은 일반적으로 아동의 복지에 중점을 둔 아동전문기관과 달리, 폭력적인 환경에 노출된 아동의 ‘안전’에 중점을 두어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다.

 

*조텍 Z-Road 8월 동영상 바로가기 : https://youtu.be/syofzLaE-zU

 

8월에 방문한 첫번째 가정은 이전 달에 방문했던 가정이다. 동생과 오빠가 사이좋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부로 기증받은 망가졌던 PC를 수거하여 조텍의 지포스 그래픽카드와 조텍 SSD 설치 등의 업그레이드를 거친 뒤, 재설치를 해주었다.

 

두번째 가정은 아버지의 부채로 인해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아 교육적 방임으로 센터의 도움을 받고 있는 4명의 아동이 살고 있는 가정이다. 아이들이 10대 후반이 된 상황에서도 외부의 자극이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기 때문에 PC 기부를 통해 더 많은 정보와 넓은 세상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세번째 가정은 편찮으신 어머니와 할아버지, 그리고 2명의 자녀가 살고 있는 가정이다. 지역 교육청의 연수를 갈만큼 공부에 욕심이 많은 첫째 손녀가 있지만 경제적인 상황으로 인해 PC를 따로 구비하지 못했는데 이번 PC 기부를 통해 과제 뿐 만 아니라, 인터넷 강의 등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이번 기부에 증정된 제품은 조텍코리아에서 별도 구입한 사운드바, HDD와 인텔 미니 PC ZBOX 그리고 큐닉스에서 기부 증정한 대형 모니터, 맥스틸에서 증정한 키보드와 마우스였다. 증정된 미니 PC는 공간성과 전력 효율성뿐 만 아니라, 아동들의 숙제나 교육에도 문제없는 ‘조텍 ZBOX BI323 Win 10 Home’이 증정되었으며, 큐닉스에서는 더 크고 깨끗하게 온라인 세상을 만날 수 있도록 ‘QX320 QHD SUPER ULTRA 32인치’를 기부했다. 맥스틸에서는 화려한 LED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TRON G10 게이밍 마우스’와 ‘TRON G350 게이밍 키보드’를 기부했다.

 

8월 Z-Road를 마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동부아동전문기관의 김송이 상담원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하고자 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지만, 경제적인 상황으로 인해 많은 기회가 제공되지 못했었다.” 며 “아이들이 교육을 하거나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고 전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2 Comments
5 오리진 2016.09.27 23:18  
좋은 취지의 이와 같은 IT 나눔은 많은 업체들이 참여했으면 하네요. 많은 사용자가 혜택을 받도록 했으면 합니다.
4 핫스 2016.09.28 01:40  
영상을 보니 직접 방문하셔서 설치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아이들의 교육에도 도움이 될거같고 응원합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