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카비레이크 200 시리즈 메인보드 인텔 옵테인 기술 지원 바이오스 공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MSI, 카비레이크 200 시리즈 메인보드 인텔 옵테인 기술 지원 바이오스 공개

권경욱 기자 1   0

㈜엠에스아이코리아(http://kr.msi.com, 대표 공번서)는 MSI 카비레이크 메인보드의 인텔 옵테인 기술 지원 바이오스를 공개했다. 


인텔 옵테인 기술은 인텔이 마이크론과 함께 개발한 차세대 비휘발성 메모리, ‘3D 크로스포인트(3D Xpoint)`를 사용하여 메모리와 저장장치의 융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PC용 옵테인 메모리는 HDD와 같은 대용량 저장장치에 추가되는 고속 캐시 개념으로, 자주 쓰는 데이터를 미리 읽어 들여놓았다가 필요할 때 바로 불러옴으로써 전체적인 응답 및 반응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MSI는 일반 소비자용 옵테인 메모리 출시에 맞추어 MSI 카비레이크 메인보드 전 제품을 대상으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한편, 더욱 편리한 옵테인 메모리 설정을 위한 옵테인 지니(OPTANE GENIE) 기술을 함께 선보였다.


일반적으로 옵테인 메모리를 사용하기 위해 여러 단계의 설정을 거쳐야 하는 것에 비해, MSI의 옵테인 지니는 단 한번의 클릭으로 옵테인 메모리 사용을 활성화 할 수 있으며, 설치 지침을 따라하는 것으로 간편히 설정을 마칠 수 있게 한다.


이 밖에도, MSI는 인텔 200 시리즈 메인보드에 M.2 장치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쿨링에 도움을 주는 M.2 쉴드, M.2 슬롯의 내구성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는 M.2 스틸아머를 적용하여, 옵테인 메모리와 M.2 SSD 등 고가의 M.2 장치를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뒷받침하고 있다. (모델 별 적용여부 상이) MSI의 그래픽카드 및 메인보드 전 제품에 관한 추가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MSI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sicom), MSI 코리아 홈페이지(http://kr.msi.com) 또는 MSI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sikorea)으로 문의하면 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5.15 20:21  
인텔 200 시리즈 메인보드는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지원하니 옵테인 지원을 위한 바이오스가 MSI에서도 공개되었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