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11억 달러에 HTC 픽셀 스마트폰 사업부 인수 완료, 하반기 픽셀 3 출시 예정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구글 11억 달러에 HTC 픽셀 스마트폰 사업부 인수 완료, 하반기 픽셀 3 출시 예정

권경욱 기자 1   0

구글 (Google)은 1월 30일(현지시간) HTC의 픽셀 스마트폰 사업부 인수 작업을 마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 3 (Pixel 3)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다. 


mydrivers는 구글이 HTC의 픽셀 스마트폰 사업부를 11억 달러 ($1.1billion)에 인수하는 작업을 마쳤으며 차세대 픽셀 3 스마트폰도 올해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번 거래를 통해 약 2000명에 이르는 HTC의 픽셀 디자인 팀이 구글에 합류하게 되며 일부 특허는 양측이 서로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HTC는 스냅드래곤 845 (Snapdragon 845)와 4K U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U12를 2018년 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 거래가 HTC 브랜드 스마트폰 출시에는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픽셀 디자인 팀 합류를 통해 구글의 차세대 픽셀 3 스마트폰 개발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했으며 픽셀 3는 오는 9월 또는 10월 중으로 런칭, 안드로이드 P (Android 9.0)을 탑재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자체 개발 프로세서 (SoC)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픽셀 3는 출시 시기 상으로 자체 개발 SoC를 적용하는 첫 스마트폰이 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구글의 자체 개발 SoC는 CPU와 GPU 모두 구글의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개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퀄컴 (Qualcomm)의 프로세서를 공급받아 개발해온 픽셀 스마트폰은 자체 개발 프로세서를 통해 보안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의 속도 향상과 지속적인 지원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미 구글은 픽셀 2 (Pixel 2)에 비주얼 코어 (Visual Core) 칩을 추가하고 안드로이드 8.1 (Android 8.1)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의 HDR+ 지원을 추가한 바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2.01 01:05  
구글의 픽셀 스마트폰 사업부 인수가 마무리 되었나보군요 하반기 픽셀3는 기존과 얼마나 달라져 등장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