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RX 베가 25,000장 이상 출하, 여전히 공급 불안정과 높은 가격 유지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AMD 라데온 RX 베가 25,000장 이상 출하, 여전히 공급 불안정과 높은 가격 유지

AMD는 8월 14일 밤을 전후로 베가 (Vega) 아키텍처 기반의 소비자용 라데온 RX 베가 (Radeon RX Vega)를 출시한 가운데 전 세계에 출하된 라데온 RX 베가의 수량에 대한 소식이 등장했다. 


트윅타운 (Tweaktown)은 AMD가 라데온 RX 베가 그래픽카드 출시 2주를 조금 넘긴 시점에서 25,000장 이상 출하했다고 전했다.


공개된 공급 수량은 라데온 RX 베가 64 (Radeon RX Vega 64) 단독인지 아니면 8월 28일부터 출시되는 라데온 RX 베가 56 (Radeon RX Vega 56)를 포함한 출하량인지에 대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전 세계 시장을 고려했을 때 공급된 수량은 하이엔드 제품임을 고려하더라도 극히 적은 수량이다.


현재 데스크탑 시장에 출시된 라데온 RX 베가는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공급 부족 현상과 그로 인한 높은 가격대가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같은 공급  부족 현상에 대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제기되고 있는데 대만 디지타임즈 (Digitimes)는 HBM2 메모리와 GPU를 통합하는 기술 난이도가 높은데 이로 인한 패키징의 낮은 수율이 영향을 주고 있다고 언급했다.


다른 한편으로 대만 ASE (Advanced Semiconductor Engineering's)의 기술 문제일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AES는 베가 GPU와 삼성전자 또는 SK하이닉스 (SK Hynix)의 HBM2 메모리를 통합하는 과정을 맡고 있으나 기술 문제로 인해 생산에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AMD는 파트너사들과 협력으로 해결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으난 당분간은 쉽게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AMD의 라데온 RX 베가가 이와 같은 상황에 직면해 경쟁이 충분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엔비디아 (NVIDIA)는 올해 말 양산이 예상된 볼타 (Volta) GPU를 내년 1분기로 재조정한 것으로 알려져 당분간 양사의 치열한 하이엔드 경쟁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8.28 21:55  
라데온 RX 베가는 총체적인 난국이네요. 높은 전력에 높은 가격, 제품 구경하기도 쉽지 않으니 라이젠과 함께 선전했으면 시너지 효과가 있었을텐데...

축하합니다! 럭키 포인트 6점을 획득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