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아이폰 8, 디스플레이 내부 지문인식 탑재 포기하고 3D 안면 인식으로 전환?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애플 차세대 아이폰 8, 디스플레이 내부 지문인식 탑재 포기하고 3D 안면 인식으로 전환?

애플 (Apple)은 차세대 아이폰 8 (iPhone 8)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디스플레이 내부에 탑재할 것으로 알려진 지문인식 기능에 대한 소식이 등장했다. 

 

블룸버그와 풀닷컴(fool.com)은 공통적으로 아이폰 8은 디스플레이 내부에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할 거것으로 알려졌으나 기술적인 문제로 3D 안면 인식 기능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밍치 쿼의 아이폰 8의 지문인식 지원에 대한 내용을 인용한 풀닷컴은 OLED와 연동되는 터치 ID (Touch ID) 지문인식 센서의 두께와 인식 등의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차세대 아이폰은 지문인식 대신 3D 안면 인식 기능을 추가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소개했다.


블룸버그 역시 차세대 아이폰 8의 디스플레이 내부 지문인식 탑재 대신 애플은 3D 안면 인식 스캐너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디스플레이 내부 지문인식 센서 탑재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전해졌다.


아직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내용은 없지만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Galaxy Note 8) 역시 디스플레이 내부 지문인식 센서 탑재를 포기하고 기존과 같은 후면 버튼을 이용한 지문인식 센서 탑재에 무게가 실리면서 삼성과 애플 양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디스플레이 내부 지문인식 센서 탑재가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애플은 올해 하반기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차세대 아이폰 8 (iPhone 8)을 아이폰 7S (iPhone 7S)와 아이폰 7S 플러스 (iPhone 7S Plus) 2종과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폰 8은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하고 수직 배치 듀얼 카메라 탑재 등이 알려진 바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7.04 21:44  
애플이 예상대로 디스플레이 내부 지문인식 센서를 구현하게 될 것인지 아니면 3D 안면 인식으로 전환할 것인지는 지켜보면 알겠지만 이로 인해 등장이 늦어질 가능성도 있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