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아이폰 8, 네이밍은 아이폰 8아닌 아이폰 프로?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모바일 | 애플 차세대 아이폰 8, 네이밍은 아이폰 8아닌 아이폰 프로?

권경욱 기자 1   0

애플 (Apple)은 차세대 아이폰 8 (iPhone 8)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아이폰 8의 네이밍에 대한 소식이 등장했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신형 아이폰 (iPhone)으로 알려진 아이폰 8의 네이밍이 교체될 것이며 그 이름은 아이폰 프로 (iPhone Pro)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다른 사이트에서도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아이폰 8은 새로운 네이밍을 적용할 것이며 기존에는 아이폰 6/ 6S/ 7/ 7S와 같은 형식으로 아이폰을 구분해왔는데 차후에는 일부 서브 카테고리를 나누어 아이폰, 아이폰 SE (iPhone SE), 아이폰 플러스 (iPhone Plus), 아이폰 프로와 같이 구분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들려오고 있는 신형 아이폰 소식을 보면 3종이 등장 예정이며 그것은 4.7인치 아이폰 7S (iPhone 7S)와 5.5인치 아이폰 플러스 (iPhone Plus), 그리고 1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을 향상할 아이폰은 아이폰 프로가 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5.8인치 OELD 디스플레이 탑재가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프로 (Pro) 네이밍은 제품 라인업의 고성능 제품으로 구분되고 있으며 10주년 기념 신형 아이폰은 5.8인치로 커진 스크린과 OLED 디스플레이 사용, 스크린 비율 증가와 무선 충전 등을 지원하고 이에 따라 가격도 1000달러 ($1000)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애플이 출시할 10주년 기념 신형 아이폰은 아이폰 8, 아이폰 X (iPhone X), 아이폰 프로 (iPhone Pro) 네이밍이 거론되고 있는데 이들 네이밍이 사용될지, 아니면 새로운 네이밍으로 등장할지는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신형 아이폰에 들어가는 A11은 TSMC 10nm 공정으로 4월 부터 생산 시작, 올해 전체 생산량은 1억개로 예상되고 있으며 오는 스마트폰은 9월 출시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7.03.28 22:04  
애플이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출시할 아이폰 8은 여러 가지 루머가 많이 등장하네요. 그만큼 관심도가 높다는 반증이겠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