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한미마이크로닉스, 2018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 개최

권경욱 기자 1   1

한미마이크로닉스 (Micronics)는 2018년 3월 22일(목)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아이컨벤션에서 21주년 맞이 2018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2018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파워서플라이와 PC 케이스, e스포츠 등에 힘입어 인기를 얻고 있는 게이밍 기어 제품군 대표 브랜드 마닉 (MANIC) 등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으며 중국 컬러풀 그룹 (Colorful Group)의 인텔의 새로운 300 시리즈 칩셋 기반 메인보드 소식도 전했다.



 


강현민 대표이사의 환영사로 시작한 이번 신제품 발표회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2017년 마이크로닉스는 꾸준한 기술 개발과 자체 개발 및 디자인의 신제품을 출시했고 소기의 성과와 성장을 이루었다고 전했으며 올해에도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홍콩 글로벌소사스 컨슈머 전자전 출전과 컴퓨텍스 2018 등 해외 시장 확대, 기부 활동 등 기업의 성장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닉스 강현민 대표이사


또한 환영사를 통해 마이크로닉스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2017년 최고 실적을 기록했고 2018년은 21주년이자 새로운 시작으로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고민하고 소비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고민한 결과 기본 브랜드의 신제품과 게이밍 기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마이크로닉스 2018년형 파워서플라이 (PSU) 


마이크로닉스 파워서플라이 제품군에 대한 소개는 주우철 과장이 진행했으며 마이크로닉스 파워서플라이 제품군은 2017년 다나와와 네이버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및 베스트어워드에 선정되는 등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와 성능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어 소개한 마이크로닉스 파워서플라이 (PSU) 라인업은 하이엔드 아스트로(ASTRO) 시리즈, 중급형 퍼포먼스 (Performance) 시리즈, 메인스트림 클래식 (Classic)과 싸이클로 (Cyclone) 시리즈, 절전 기술력이 적용된 제로 (Zero) 시리즈, 소형 솔루션을 위한 컴팩트 (Compact) 시리즈 등 소비자와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소화할 수 있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먼저 하이엔드 라인업의 아스트로의 새로운 시리즈는 고급형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독자 개발한 고유 플랫폼과 디지털 엣지 LED 라이팅, RGB팬 외부 확장 지원, 80PLUS 플래티넘 (Platinum) 인증, 풀 모듈러와 전 모델 플랫 케이블을 통해 고급화를 진행했다.





대표적인 제품군은 아스트로 플래티넘 (ASTRO Platinum)이 있고 시리즈 최상위 모델로 850/ 1050/ 1200W 라인업과 80플러스 플래티넘 인증, 칼전압으로 불리는 정밀한 D-VRM 제어, 일본 브랜드 최고급 105도 캐패시터, 잔열을 제거하는 특허 기술 애프터쿨링 (After Cooling), 무소음 팬리스 모드, 풀 모듈러 케이블과 무상 7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아스트로 G 시리즈 (ASTRO G)는 마이크로닉스가 독자 개발할 플랫폼을 기반으로 80플러스 EU 실버 (80PLUS EU Silver) 인증과 독창적인 엣지 RGB LED 라이팅, 잔열 제거 특허 기술 애프터쿨링, 무소음 팬리스 (Fanless) 모드, 칼전압을 위한 정밀한 D-VRM 제어, 일본 브랜드 최고급 105도 캐패시터, 무상 6년 보증, 500/ 600/ 700W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중급형 시장을 위한 제품구은 퍼포먼스 II (Performance II) 시리즈가 담당하며 성능 중심의 수요에 대한 솔루션으로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는 기능성과 가격대 성능비, 특별한 기능의 스페셜 모델도 제공한다. 퍼포먼스 II HV 850/ 1000W, 퍼포먼스 II PV 500/ 600/ 700W, 퍼포먼스 FV 500/ 600/ 700W 라인업이 있다.


포퍼먼스 II FV 라인업은 100-240V 프리볼트 입력과 80플러스 브론즈 (80PLUS Bronze) 인증, 칼전압을 위한 정밀한 D-VRM 제어, 잔열 제거 애프터쿨링, 무소음 팬리스 모드, 일본 브랜드 최고급 105도 캐패시터, 무상 6년 제품 보증, 다양한 전압과 산업환경에 대응한다.


스페셜 모델인 퍼포먼스 II PV RGB Sync는 80플러스 브론즈 인증과 칼전압을 위한 D-VRM 제어, 잔열 제거 애프터 쿨링, 일본 브랜드 최고급 105도 캐패시터, 무상 6년 제품 보증, 산업 환경 수준의 Surge4K 보호회로, LED 라이팅 제어와 ASUS AURA Sync와 연동되어 LED를 제어할 수 있다.




소형 플랫폼을 위한 고성능 PSU인 컴팩트 SFX-L 플래티넘은 M-ATX와 SFX 등의 소형 플랫폼에 댕으하며 SFX 플랫폼에서 700W의 고출력을 지원하며 80플러스 플래티넘 고효율 인증, 일본 브랜드 쵝고급 105도 캐패시터, 무소음 팬리스 모드, 풀 모듈러 케이블, 연결 편의성 높은 플랫 케이블, 무상 6년 제품 보증을 지원한다.





클래식 II (Classic II) 시리즈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소비자의 편의성과 신뢰성, 내구성 향상, 튜닝 효과 지원, 3년에서 6년으로 무상 보증 정책 연장 등의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왔는데 2018년형 클래식 II 시리즈에서도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진행됐다. +86% 전력 효율과 용량 20% 증가한 105도 캐패시터, 산업 환경 수즌의 Surge 4K 보호회로, 수며 3배 증가한 긴 수명의 베어링 냉각팬, 올 블랙 플랫 케이블, 커넥터 색상 변경, SATA 락킹 커넥터, IDE 이지스왑 커넥터로 편의성을 향상하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새 디자인을 적용했다.




마이크로닉스 2018년형 PSU 신제품은 올해 2분기와 3분기에 걸쳐 등장하며 4월 아스트로 G 시리즈를 시작으로 5월 아스트로 프래티넘과 퍼포먼스 II PV RGB Sync, 컴팩트 SFX, 6월 아스트로 G 시리즈 풀 모듈러, 2018 뉴 클래식 II 제품군이 출시 예정이다.


 

마이크로닉스 2018년형 PC 케이스


​마이크로닉스는 올해에 맞춰 2018년형 PC 케이스 제품군을 내놓을 예정이며 PC 케이스 제품군 소개는 이재황 시스템 사업부 담당이 진행했다. 2018년형 마이크로닉스 PC 케이스는 미니타워와 미들타워, 빅타워 제품군이 고루 출시 예정이다.




미들타워 제품군으로 마스터 T3000 터치 (Touch)와 마스터 T4000, 마스터 T5000, 마스터 T800, 마스터 Z400, 보헤미안 (Bohemain) E-Space 7, 미니타워인 프론티어 (Froniter) ARC 150, 빅타워 시리즈인 마스터 T8000, 그 외에 미니타워로 M1과 M2 제품군도 출시 예정이다.







마스터 T3000 터치는 고감도 터치 스크린 버튼과 약 4T 수준의 강화유리, 고휘도 화이트 링팬 4개를 기본 제공해 튜닝 효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면 강화유리, 사이드 아크릴로 튜닝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ITX, M-ATX, ATX 메인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마스터 T4000은 알루미늄 전면 베젤과 약 4T 수준의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 ITX, M-ATX, ATX 메인보들르 이용 가능하며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바디라인이 특징이다. 마스터 T5000은 전후면 별도의 컨트롤이 가능한 팬컨트롤러와 고휘도 화이트 링팬 4개 기본 제공, ITX, M-ATX, ATX 메인보드 이용 가능하고 8각 형태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라이저를 통한 그래픽카드 수직장착을 지원한다.


프론티어 ARC 150은 미니타워로 ITX와 M-ATX  메인보드, 미니멀리즘의 디자인, 120mm 팬 최대 8개 장착 가능하고 하단 파워서플라이를 적용했으며 전면 화이트 링팬으로 튜닝 효과를 이용할 수 있다.





마스터 Z400은 사선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RGB LED 효과와 RGB 리모트 컨트롤러를 기본 제공해 튜닝 효과 및 컨트롤, 강화유리를 이용해 내부 튜닝을 극대화할 수 있다. ITX, M-ATX, ATX 메인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보헤미안 E-Space 7은 전면과 내부에 기본 RGB 튜닝과 쾌적한 내부 튜닝 환경을 제공하고 호이트 감성의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ITX, M-ATX, ATX 메인보드를 모두 이용 가능하다.





마스터 T800은 8개의 하드 베이 등 저장장치 확장이 유리하며 0.8T 두께의 후면 샤시, I/O 패널과 전면 LED 조명, 사이드 아크릴로 튜닝 효과 극대화, ITX, M-ATX, ATX 메인보드를 모두 사용 가능한 미들타워 케이스다.


마스터 T8000은 아이언맨을 닮은 듯한 전면 디자인이 특징으로 HDD 최대 10개 장착 가능한 확장성, 1.1T 두께의 고강도 후면 샤시, 라이저 카드를 이용한 그래픽카드 수직 장착, ITX, M-ATX, ATX 메인보드를 장착 가능한 빅타워 케이스다.



2018년 출시할 컬러풀 (Colorful) 메인보드


마이크로닉스는 컬러풀 브랜드의 메인보드도 유통하고 있는데 올해에도 인텔의 새로운 300 시리즈 칩셋을 탑재한 메인보드를 다수 출시할 계획이다.





4월에는 인텔 H310과 B360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메인보드를 비롯하여 H370과 Z370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메인보드도 출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마이크로닉스 2018년형 마닉 브랜드 게이밍 기어




최근 e스포츠의 활성화와 게이밍 환경에 대한 편의 및 활용을 위한 다양한 게이밍 기어 제품군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닉스도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 애칭인 마닉 (MANIC)을 런칭했으며 발표를 진행한 서진경 과장은 마닉 브랜드는 프리미엄 스위치와 프리미엄 디자인, 신뢰성을 기반한다고 전했다.




마닉 브랜드의 게이밍 기어는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이 대표적이며 게이밍 키보드는 카일사의 최신 박스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카일 (Kailh) 박스 (Box) 스위치는 8천만회 스위치 내구성으로 높은 수명을 제공하면서 키감 25% 향상, 세컨드 트리거, 기존 설계 구조의 결함을 보완하며 IP56 방수방진을 지원한다.






카일 박스 스위치를 적용한 게이밍 키보드는 경쟁사 대비 45% 빠른 반응속도와 키감, 8천만회 스위치 수명, IP56 방수 방진, 24K 금도금 접점부, 16.8M 사이드 엣지 RGB, 2층 PBT 블랙 키캡을 적용한 마닉 K735 엣지 RGB와 8mm 높이의 초 슬림 스위치와 7천만 회 이상의 스위치 수명, 발광에 특화된 키캡 등 LP타입 기계식 스위치 카일 초콜릿 축 기반의 초 슬림 기계식 키보드 마닉 K940 RGB, 카일 백축, 이중사출 ABS 키캡, 레인보우 백라이트, 전 키 동식 입력과 매크로 지원 마닉 K532, 카일 백/ 적/ 갈축과 96키 텐키리스, 이중사출 ABS 키캡, 단일 화이트 백라이트, 전 키 동시 입력과 매트로를 지원하는 마닉 K520이 출시된다. 




또한 마이크로닉스는 마이크로닉스만의 기계식 스위치 청축과 적축의 MANIC 스위치를 기반으로 5천만회의 키 수명과 2층 PBT+ABS 푸딩 키캡, 16.8M RGB, 축교환 방식을 지원하는 마닉 X60 RGB 키보드 출시 예정이다.



​마이크로닉스 2018년형 게이밍 마우스 





마이크로닉스는 올해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도 선보인다. 우선 PMW 3360 센서와 옴론 (OMRON) 스위치, RGB LED 라이팅 효과, 12000 DPI 감도 조절, 125/ 250/ 500/ 1000Hz 폴링레이크,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 마닉 G40 RGB PMW 3360과 마닉 G40과 동일 스펙에 조그 버튼을 측면에 추가해 보다 다양한 편의 설정을 이용 가능한 마닉 G70 RGB PMW3360도 출시 예정이다.


 

마이크로닉스 2018년형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로닉스는 마닉 브랜드로 새로운 게이밍 헤드셋도 공급한다. 가상 7.1CH 게이밍 헤드셋이자 빌트인 마이크, RGB LED 연출효과를 제공하는 마닉 HS-300 7.1Ch, 마이크 등이 분리되는 디자인의 마닉 HS-210 헤드셋도 출시 예정이다. 



마이크로닉스 롤리팝 디지털 싱크와 디지털 제어 RGB LED 팬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 및 설계한 디자인으로 팬 컨트롤러와 냉각팬 세트로 구성된 MANIC 롤리팝 디지털 싱크 (Lolipop Digital Sync)는 디지털 방식으로 LED를 제어하며 디지털 RGB 팬과 팬 컨트롤러, 크라우드 LED 블레이드의 멋진 튜닝 효과 5개의 팬 동시 연결, HDB 베어링 팬을 채택했다. 

 

다양한 LED 발광 효과, 발광 속도를 선택, 자동 및 수동 팬 속도 조절도 지원하며 독립적으로도 작동하지만 ASUS AURA SYNC나 MSI Mystic Light 기능과 연동하여 사용 가능하다. 메인보드와 디지털 제어 회로를 통해 연동되는 새로운 방식으로 아날로그 연동 보다 다양한 효과와 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작성자

Lv.28 권경욱 기자 운영진
62,315 (5.8%)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0 마린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올해도 다양한 라인업이 출시되는군요

축하합니다! 럭키 포인트 50점을 획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