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G6, MWC 2017 하루 앞둔 2월 26일 공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모바일 |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G6, MWC 2017 하루 앞둔 2월 26일 공개

권경욱 기자 2   2

한 손에 들오어는 LG G6 스마트폰​

 

 

LG G6는 디스플레이 베젤을 줄여 스마트폰 크기는 작아졌지만 디스플레이는 G5보다 0.4인치 커진 5.7인치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를 구현하고 있으며 상단 베젤은 기존 대비 절반 수준, 제품 외곽과 화면 모서리를 라운딩 처리했다.

 

 

 

LG G6는 가장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그립감을 구현하고 있는데 가로와 세로, 두께는 각각 71.9mm, 148.9mm, 7.9mm이며 손이 작은 사용자들도 한 손으로 사용 가능한 크기를 구현했다. 

 

스크린 사이즈는 5.7이지만 전체 크기는 5.2인치 정도의 스마트폰 사이즈와 카메라, 센서, 스피커를 전면 상단에 일려로 배치하고 전후면 글라스, 측면은 메탈 소재 일체형 디자인을 제공한다. 측면 무광 메탈 테두리, 메탈 커팅 기법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빛이 나며 후면은 카툭튀가 없는 듀얼 카메라와 LED, 지문인식 센서를 장착한 전원 버튼이 제공된다.

 

 

5.7인치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와 퀄컴 스냅드래곤 821 SoC

 

 

 

18:9 화면비의 5.7인치 풀비전 (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전면은 얇은 베젤로 꽉 차는 화면 제공, 해상도는 QHD+ (2880x1440), 1인치 당 화소수(PPI)는 564개로 출시된 LG 스마트폰 가운데 화소의 밀도가 가장 높다. 대화면을 통해 영화 감상이나 게임 몰입도를 높여주며 18:9 비율에 최적화된 영화, 앱, 게임 콘텐츠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세서는 그동안 전해진 것처럼 퀄컴 (Qualcomm) 스냅드래곤 821 (Snapdragon 821) SoC를 탑재했다. 퀄컴이 개발한 최신 프로세스는 10nm FinFET 공정의 스냅드래곤 835 (Snapdragon 835)지만 삼성전자의 차세대 갤럭시 S8 (Galaxy S8)에 먼저 탑재된 후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도 탑재가 시작할 것으로 알려진 만큼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갤럭시 S8은 3월 29일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돌비 비전(Dolby Vision)/ HDR10, 업그레이드된 Quad DAC으로 음질 향상 

 

 

 

 

 

  

LG G6는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하고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만들어 생생한 화면을 구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규격인 돌비 비전 (Dolby Vision)과 HDR 10을 지원한다.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LG G6가 처음이다.





LG는 V20 스마트폰에 최초로 쿼드 DAC (Digital to Analog converter)를 탑재했는데 LG G6는 업그레이드 된 신형 쿼드 DAC을 탑재해 대용량 32비트 하이파이 음원도 즐길 수 있다. 싱글 DAC 대비 노이즈를 최대 50%까지 감소시켜줄 것으로 알려졌다. 24bit Hi-Fi 레코딩을 지원해 보다 생생한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도록 해준다.

 

 

​광각 100도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후면 1300만 화소 125도 광각/ 일반 듀얼 카메라 

 

 


 

 


전면과 후면은 모두 광각 카메라를 탑재한다. 전면 광각 카메라는 500만 화소, 화각은 100도로 셀카봉이나 셀카 렌즈 없이도 여러 명이 사진 찍기 유리하며 후면 카메라는 일반각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로 듀얼 카메라를 구성하고 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5도, 카메라의 화소는 모두 1300만 화소다.




 

 


18:9 화면 비율에 최적화와 편의성을 더한 카메라 UX도 제공한다. 18:9 비율 화면을 반으로 나누면 SNS에서 많이 사용하는 1:1 비율 사진 2개가 되고 이를 활용해 사진을 촬영하고 하단에서 바로 확인과 편집, 업로드할 수 있는 스퀘어 카메라, 최소 2장부터 최대 100장 사진을 조합해 갤러리에서 GIF 형식의 동영상도 제작 가능하다. 가상현실 VR기기로 촬영한 것처럼 풍경을 담을 수 있는 360도 파노라마 모드, 음식 사진에 최적화된 음식 모드 등도 제공한다.



​사용자 경험 향상과 안전성을 고려한 설계



 

 

 


LG G6는 편의성과 사용자 중심의 경험에 더해 안전성을 고려하고 있다. 자체 품질 테스트를 통해 배터리 폭발이나 발열 등 소비자 안전과 직결되는 부분을 강화했다. 배터리 안전성 관련 테스트 항목만 20여 가지를 진행했으며 내부에는 히트파이프를 통해 기기 내부의 열을 밖으로 배출할 수 있게 설계됐다. 

 

측면 메탈 테두리는 액정이 쉽게 깨지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하며 화면의 둥근 모서리는 외부 충격을 분산해 내구성을 높이고 회로 집적도가 높은 부품과 기판 등은 직접 충격을 받지 않도록 가장자리로부터 멀리 배치했다.

 

 

 

 

배터리는 슬림한 디자인을 고려 일체형 배터리를 선택했으며 제조사는 LG화학, 배터리 용량은 3300mAh다. LG G5의 2800mAh, LG V20의 3200mAh 용량보다 증가해 사용 시간도 더 늘어난다.

 

 

 

 

또한 LG G6는 LG G5의 모듈형 디자인을 포기한 대신 배터리 일체형 디자인을 통해 방수와 방진 기능을 향상했다. 외부의 먼지를 차단하고 1.5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동작할 수 있는 IP68 등급 방수와 방진을 지원한다.

 

 

​사용자 맞춤형 편의기능, 구글 어시스턴스(Google Assistant)와 원격 AS 

 

 

 

 

 

구글 어시스턴드 (Google Assistant)와 원격 AS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편의기능도 탑재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스스로 학습해 많이 사용할수록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인공지능을 적용한 원격 AS는 빠르면서 정확성을 높이고 IT에 익숙한 정도에 따라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그동안 루머로 전해진 LG G6 스마트폰이 공개되었네요.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21 그대로, 돌비 비전이나 HDR10, 업그레이드된 쿼드 DAC 지원으로 음질 향상 등은 기대되네요.
5 오리진  
LG G6는 프로세서를 제외하면 새로운 시도가 진행된 것도 엿볼 수 있네요. 예약판매도 시작한 것 같은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