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엔터프라이즈 VR 헤드셋, 피코 PICO G3 출시

홈 > VR > VR소식
VR소식

VR하드웨어 |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VR 헤드셋, 피코 PICO G3 출시

권경욱 기자 0   0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가상 현실(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확대된 기업발 시장 수요에 맞춰 더 강력한 성능, 선명한 디스플레이, 더 큰 배터리 용량 및 더 높은 재생률을 갖춘 3DoF 올인원 VR 헤드셋 ‘PICO G3’를 출시했다. G3에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가상 세계에서 현실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PICO OS가 탑재돼 있다. 


PICO G3는 교육, 의료, 훈련,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광범위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3DoF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된 G3는 XR2 칩셋을 채택한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VR 헤드셋 가운데 하나로, 더 빠른 속도와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3DoF 헤드셋의 기술은 몰입형 콘텐츠에 쉽고 빠르고 확장 가능한 액세스를 보장하며, 강의실 환경이나 이벤트와 같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PICO G3는 피코 엔터프라이즈 채널을 통해 57만9000원의 권장 소비자 가격(MSRP)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주문은 4월 13일부터 시작되며 5월 초에 배송될 예정이다.


EMEA의 엔터프라이즈 책임자 올리버 뵐러는 “피코 비즈니스의 미션은 간단하고 빠른 경험을 통해 기업이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G3는 세계적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훨씬 더 강력한 헤드셋을 제공하고, 기업들이 합리적 가격으로 차세대 헤드셋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새로운 차원의 성능과 보안


PICO G3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XR2 프로세서와 128GB 스토리지 및 6GB LPDDR4X RAM을 탑재해 더 빠른 속도와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PICO G3는 최신 PICO OS를 탑재해 더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므로 VR 경험이 없는 사용자도 운영 체제와 더 쉽게 상호 작용할 수 있다. 5300mAh 배터리의 대용량 배터리와 퀄컴 퀵차지 3.0과 호환돼 헤드셋을 몇 시간 동안 쉬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시나리오에서 연속적인 사용을 보장한다.


PICO G3는 사용자가 계정 등록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계정 액세스를 간소화해 기업에서 헤드셋을 더 빠르고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헤드셋을 제어하고 고급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로우레벨 API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SDK를 갖추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SDK는 유니티(Unity), 언리얼(Unreal), 오픈XR(OpenXR) 및 웹XR(WebXR)로 개발을 지원하며 PICO 3DoF 헤드셋을 사용하는 기존 고객은 해당 장치의 SDK를 통해 G3와 호환된다.


◇ 신뢰할 수 있는 보안


PICO G3는 ARM 트러스트존 기술과 향상된 커널을 갖춘 SoC로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 컴퓨팅 및 알고리즘 보안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의 광범위한 암호화를 지원한다. PICO G3는 강화된 인프라와 데이터 전송 및 저장 보안을 통해 안정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플랫폼이 헤드셋의 전체 보안 시스템에서 운영된다. 모든 업그레이드, 패치 및 사고 대응은 명확한 정책, 절차 및 요구 사항을 통해 쉽게 관리된다.


◇ 풍부한 디스플레이와 균형 잡힌 디자인


PICO G3의 선명한 풀 HD 디스플레이는 왜곡·분산을 억제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일반 프레넬 렌즈를 사용할 때 흔히 발생하는 미광에 따른 후광 효과를 보정하는 프레넬 렌즈 세트를 통해 제공된다. 따라서 G3 렌즈를 사용하면 눈부심에 방해받지 않고, 몰입감 넘치는 시청각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헤드셋의 고밀도 디스플레이는 4K 해상도와 결합돼 독특한 깊이, 선명도 및 부드러움을 제공한다. 3단계 IPD 조정 설정을 통해 어지러움과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선명한 이미지가 제공된다.


전면 HMD와 후면 배터리 팩이 포함된 균형 잡힌 폼팩터로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주며, 안경을 착용해도 얼굴에 추가적인 압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도수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 사용자도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생적인 분리형 페이스 쿠션으로 사용 후 양쪽의 페이스 쿠션 세척이 간편하다.


◇ 통합 서비스 제공


고급 커스터마이징은 PICO G3와 통합된 피코 비즈니스 스위트를 통해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시스템 기능에 대한 추가 설정 및 구성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홈 화면 사용자 지정 △키오스크 모드 활성화 △네트워크의 여러 장치 간 콘텐츠 제어 및 스트리밍과 같은 기능을 포함해 강의실 설정 또는 기업 교육을 위한 확장성을 높일 수 있다.


피코 비즈니스 스토어를 통해 기업은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는 풍부한 콘텐츠 파트너인 에코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 및 기업은 전용 엔터프라이즈 앱 스토어를 통해 사용자에게 무료로 엔터프라이즈 앱을 개발해 장벽 없이 간단하고 접근하기 쉬운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또 PICO G3는 다양한 MDM 파트너와 호환된다.


◇ 글로벌 규모의 현지 지원


피코는 유럽 및 전 세계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글로벌 비즈니스다. 동시에 PICO G3 사용자는 모국어 지원을 제공하는 현지 통합 영업 팀의 지원을 받아 피코의 고객 지원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현지 창고를 중심으로 구축된 전용 비즈니스 구조는 빠른 배송을 통해 고객이 모든 단계에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