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빗썸, 350억원 규모의 암호화폐 해킹 사고 발생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350억원 규모의 암호화폐 해킹 사고 발생

권경욱 기자 1   0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bithumb)이 해킹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빗썸은 국내 1위의 가상화폐거래소로 지난 6월 20일 오전 홈페이지에 긴급공지로 입출금 서비스 전면 중단 안내를 등록하고 암호화폐 해킹 사고가 발생했음을 밝혔다.


빗썸의 이번 암호화폐 해킹 사고는 지난 6월 19일부터 20일 새벽까지 이어진 해킹 공격에 의한 것으로 약 350억원 규모로 빗썸은 일부 암호화폐가 탈취당한 사실이 확인되었다며 이에 대한 조치로 입출금 서비스를 전면 중단하고 이날 오전 한국 인터넷진흥원(KISA)에 신고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빗썸은 긴급공지를 통해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암호화폐 입금을 즉각 중단단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으며 "유실된 암호화폐는 전부 회사 소유 분으로 충당할 예정이며 회원님들의 자산 전량은 안전한 콜드월렛 등에 이동 조치하여 보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의 충분한 안정성을 확보할 때까지 당분간 거래서비스 외 암호화폐 입출금 및 KRW 출급 서비스 제공을 중단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빗썸은 해킹의 원인과 경로를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해킹 피해 소식이 전해지면서 암호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등 대부분 가상화폐들은 하락세를 보였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6.21 22:23  
가상화폐는 편리함도 많지만 해킹으로 한순간에 증발해버릴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이런 기사를 접하면서 알 수 있네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