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9, 터치가 심각하게 오작동하는 데드존 현상 이슈화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삼성전자 갤럭시 S9, 터치가 심각하게 오작동하는 데드존 현상 이슈화

권경욱 기자 1   0

삼성전자가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9 (Galaxy S9) 시리즈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에서 터치가 심각하게 오작동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레딧과 안드로이드폴리스 등 주요 쇼셜 및 외신은 갤럭시 S9 시리즈의 터치가 심각한 작동 이상을 보이는 데드존 (Dead Zone)으로 불리는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현상의 증상은 화면 특정 부분에 제한되지 않고 디스플레이 전체에 발생하며 터치 화면의 글자 입력 오류 및 키보드 터치 기능의 오류까지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갤럭시 S9 시리즈의 터치 스크린 이상 증상은 지난주부터 보고되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해당 문제는 디스플레이 영역의 하드웨어 결함 문제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데드존 현상은 공식 해결책이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 갤럭시 S9 플러스 (Galaxy S9 Plus, Galaxy S9+)에서 더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공장초기화로 해결되었다는 등의 다양한 해결 방안이 언급되고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부 외신은 갤럭시 S9이나 갤럭시 S9 플러스를 지금 구입하지 말고 데드존 문제의 해결 및 가격 하락 등을 고려한 후 구입할 것을 권고하기도 했으며 삼성전자는 갤럭시 S9 시리즈의 데드존 현상에 대해 인정하고 문제를 겪고 있는 사용자 등과 이를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신 스마트폰인 LG V30 시리즈의 OLED 도입에 따른 한지현상으로 진통을 겪은 LG전자에 이어 이번에는 삼성전자 갤럭시 S9 시리즈의 데드존 현상이 보고되면서 이전 세대 대비 판매량이 부진한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 S9 시리즈의 판매량 및 평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급하지 않다면 해당 문제가 해결된 후 갤럭시 S9 시리즈를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3.26 23:57  
갤럭시 S9은 전작보다 판매량이 많지 않다는 소식이 많이 들리는데 여기에 데드존 현상도 나타난다니 호재는 아니네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