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기술 기반의 146형 모듈러 TV 더 월 공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 디스플레이
주요뉴스

디스플레이 |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기술 기반의 146형 모듈러 TV 더 월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삼성전자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엔클레이브 컨벤션 센터(Enclave Convention Center)에서 CES 2018 개막에 앞서 미래 TV 비전과 2018년에 선보일 신제품·신기술을 소개하는 삼성 퍼스트 룩 2018(Samsung First Look 2018)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한 146형 모듈러(Modular) TV 더 월(The Wall)을 공개했다.


146형 모듈러 TV 더 월은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해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가장 우수한 화질을 구현하고 모듈러 구조로 설계돼 크기·해상도·형태에 제약이 없는 신개념 스크린이다.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한 모듈러 TV인 더 월은 궁극의 화질과 크기·형태에 제약 없는 미래 스크린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미터(µm) 단위의 초소형 LED를 이용해 백라이트는 물론 컬러필터까지 없애 LED 자체가 광원이 되는 진정한 자발광 TV로 이 방식을 적용하면 기존 디스플레이 대비 밝기·명암비·색재현력·블랙 표현 등 화질의 모든 영역에서 우수하며 시야각도 개선된다. 


또한 마이크로 LED 스크린은 발광효율·광원수명·소비전력 등 내구성·효율성 측면에서도 우수해 미래 스크린의 기준으로 손색이 없다. 


이처럼 모듈러 방식을 적용하면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스크린 사이즈와 형태를 원하는 대로 조립할 수 있고 화면 테두리가 전혀 없는 진정한 베젤리스 디자인 구현이 가능해 벽 전체를 스크린화 하는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고 어떤 공간에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한편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반 모듈러 TV를 연내 주문 생산 방식으로 판매를 시작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