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딜로이트 ‘테크놀로지 패스트 500’ 선정, 고속성장하는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아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IT | 몰로코 딜로이트 ‘테크놀로지 패스트 500’ 선정, 고속성장하는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아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AI 테크 기업 몰로코(Moloco, 대표 안익진)가 올해 딜로이트(Deloitte)의 ‘테크놀로지 패스트 500(Technology Fast 500)’에서 북미 전역 91위,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에서 26위로 이름을 올렸다. 몰로코는 3년간 무려 1,797%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몰로코의 폭발적인 성장에는 머신러닝 기반의 모바일 광고 자동화 플랫폼인 몰로코 클라우드 DSP(Moloco Cloud DSP)의 역할이 컸다. 몰로코 클라우드 DSP는 광고주가 모바일 앱 광고 인벤토리를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효율적인 광고를 가능하게 한다. 이 솔루션이 퍼포먼스 마케팅이 주요 성장 전략인 다양한 기업에게 빠르게 선택받으면서 몰로코는 게임과 더불어 이커머스, 소셜미디어, 핀테크, D2C 커머스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몰로코 안익진 대표는 “우리의 성과를 딜로이트로부터 인정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무엇보다 다른 훌륭한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몰로코는 앞으로도 모든 규모의 기업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테크놀로지 패스트 500은 북미지역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기업 500곳을 선정해 수상한다. 수상 자격은 ▲독점 기술 또는 지적 재산권 소유 ▲2017년 최소 5만 달러의 영업 수익 ▲2020년 최소 500만 달러의 연매출 ▲최소 75%의 성장률 등이다. 올해 시상식과 몰로코의 수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딜로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몰로코는 설립 8년 만에 스타트업에서 15억 달러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올해 1억 5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C 투자도 유치했다. 현재 몰로코 클라우드 DSP는 초당 500만 건 이상의 입찰 요청을 처리하며 넥슨, 플레이릭스, 넷마블 등과 같은 유명 퍼블리셔를 포함한 260만 개의 앱을 통해 매월 전 세계 100억 명 이상의 모바일 이용자에게 도달하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