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EPYC 프로세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에서 향상된 데이터 분석 성능 지원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서버 | AMD EPYC 프로세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에서 향상된 데이터 분석 성능 지원

권경욱 기자 0   0

AMD는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Azure Data Explorer)가 AMD EPYC 프로세서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가상 머신(Microsoft Azure Virtual Machine, 이하 애저 VM)에 대한 접근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는 데이터 탐색 및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는 PaaS(Platform as a Service) 솔루션이다.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 서비스는 AMD, 애저 컴퓨트(Azure compute),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와의 협업을 통해 AMD EPYC 프로세서 기반의 애저 Dav4(Azure Dav4), Eav4, Easv4 및 Lsv2 VM을 제공한다. AMD EPYC 프로세서 기반의 애저 VM 제품군은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 고객들에게 데이터 분석 워크로드에서 동일한 비용으로 최대 30~50% 더 높은 성능을 지원한다. 이러한 성능 및 효율성 향상을 기반으로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 고객들은 여러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IoT 장치 등으로부터 송출되는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한층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댄 맥나마라(Dan McNamara) AMD 서버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은 “AMD EPYC 탑재 VM을 장착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는 향상된 성능 및 효율성을 제공하며 AMD 프로세서의 성능과 가능성을 또 한번 입증했다”며, “AMD는 애저 및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 팀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데이터의 패턴, 변칙 및 트렌드를 식별해 보다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성능 향상을 이뤄냈다”고 전했다. 


우리 바라쉬(Uri Barash) 마이크로소프트 프린시플 그룹 프로그램 매니저(Principle Group Program Manager)는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VM을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는 애저에서 실행되는 가장 큰 워크로드 중 하나이자 오피스(Office), 윈도우(Windows) 등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의 분석 툴로서 가장 까다로운 서비스 중 하나다. AMD EPYC VM 성능은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 혁신 기술과 결합해 고객이 대량의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는 동시에 훨씬 더 많은 성능과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 고객은 AMD EPYC 프로세서 기반의 VM를 통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