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 공식 출시, 초도 물량 30분 완판 등 인기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주요뉴스

모바일 |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 공식 출시, 초도 물량 30분 완판 등 인기

권경욱 기자 0   0

이동통신 3사(이하 이통 3사)인 SK텔레콤(SKT)과 KT, LG 유플러스(LG U+)는 2월 14일(금)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 공식 출시를 알렸다.


삼성전자는 2월 11일(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Palace Of Fine Arts)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Galaxy Unpacked 2020)에서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을 공개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Galaxy S20) 시리즈 3종과 최신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Galaxy Buds+),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Galaxy Z Flip Thom Browne Edition)도 공개했다.


갤럭시 Z플립은 위아래로 접히는 클렘쉘 형태의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폴드에 이은 삼성전자의 두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이다.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6.7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향상된 휴대성과 그립감을 제공하며 색상은 미러퍼플과 미러블랙의 2종, 출고가는 165만원이다.


이통 3사는 각사의 공식 인증 대리점 및 온라인 샵을 통해 갤럭시 Z 플립의 예약 판매를 발표일에 맞춰 시작하고 오늘 공식 출시했다. SK텔레콤은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 샵 T월드 다이렉트, KT는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 KT샵,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인 U+Shop과 전국 매장을 통해 구매 및 개통이 가능하다.


특히 LG유플러스는 U+Shop에서는 오전 8시 50분부터 갤럭시Z 플립 판매를 시작해 30분만에 초도 물량 완판 소식을 전했다. 완판 이후에도 2차 예약 가입 신청을 받고 있으며 완판 이후 가입을 신청한 고객의 개통은 2차 물량 확보 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처럼 온라인 판매가 높아진 데에는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 여파로 오프라인 매장 대신 온라인몰을 이용하려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가 본격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달 25일을 기점으로 U+Shop에 접속한 고객이 1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갤럭시 Z 플립 공시지원금은 각사마다 요금제별로 차이가 있으며 SK텔레콤이 지원금 규모가 가장 크다. SK텔레콤은 T플랜(LTE요금제) 기준으로 세이브 6만5000원, 안심2.5G 8만9000원, 안심4G 10만9000원, 에센스 13만5000원, 스페셜 15만8000원, 맥스 21만원이다. LG 유플러스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105 요금제 가입 시 17만 5000원,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는 13만 8000원을 제공한다. KT는 Y주니어/시니어 19.8 4만5000원, LTE 베이직 7만원, ON톡 10만1000원, ON 비디오 14만원, ON프리미엄 15만3000원이다.


갤럭시 Z 플립 구입에 따른 혜택도 이통 3사에 따라 차이가 있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샵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 Z 플립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갤럭시 Z 플립 전용 아라리 케이스 2종을 증정한다. 또 14일부터 27일까지 구매한 고객 가운데 422명을 추첨해 삼성 더 세리프 TV(2명), 삼성 제트 청소기(20명), 신세계 상품권 3만원(400명)을 제공한다.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오늘 도착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갤럭시 Z 플립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다. 전문 상담사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개통부터 데이터 이전까지 마무리해 준다. 삼성전자 이벤트로 구매 고객에게는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증정(1년 1회), 보호필름 무상 부착(1회), 방문 수리 서비스(1년 2회), 갤럭시 Z 플립 케이스/파우치 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플립 구매 고객들을 위해 신규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상품을 이달 20일(목) 출시한다. 폴드 분실/파손 190은 휴대폰 분실 또는 파손 시 손해액의 20% 본인 부담금을 납부하면 최대 190만원까지 보상해 주며 월 보험료는 7700원으로 보상한도 대비 업계 최저 수준이다.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 Z플립 출시를 기념하여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9일까지 갤럭시 Z플립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클러치 백과 파우치를 지급하고 3월말까지 가입하면 17만 9300원의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9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또 2월 28일 내 갤럭시 Z플립에 신규 가입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4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갤럭시 Z플립을 구매하고 삼성 멤버스 Z 프리미어 서비스에 가입하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방문해 전담직원을 통한 현장 점검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전담요원 AS방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U+Shop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 무선충전 패드, 차량용 충전기, 보조 배터리 등 다양한 사은품도 지급한다.


KT는 2월 한 달간 갤럭시 Z 플립을 개통한 고객 전원에게 사은품으로 FIND KAPOOR 스페셜 클러치 세트가 제공된다. 삼성 멤버스앱에서 신청하면 사은품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샵에서는 KT 멤버십 포인트, 제휴 포인트, KT샵 모바일 상품권, 문화상품권을 활용해 더욱 저렴하게 갤럭시 Z Flip을 구매할 수 있다. KT샵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KT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고객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를 제공한다. 고객은 여기오지를 통해 중고폰 보상, 빠른 배송&개통, 데이터 백업, 필름 부착, KT 상품 컨설팅, IT 기기 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