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2019 가정용 빔프로젝터 VIP 컨퍼런스 개최, 4K UHD 해상도 지원 W2700과 포터블 프로젝터 GV1 공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 IT
주요뉴스

IT | 벤큐 2019 가정용 빔프로젝터 VIP 컨퍼런스 개최, 4K UHD 해상도 지원 W2700과 포터블 프로젝터 GV1 공개

권경욱 기자 0   0

글로벌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벤큐 코리아(지사장 소윤석. www.BenQ.co.kr)는 2019년 1월 16일 4K UHD 해상도와 HDR을 지원하는 가정용 빔프로젝터 W2700과 스마트기기의 활용도를 최대로 높여주는 모바일 프로젝터 GV1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대상으로 2019 벤큐 신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용산 전자랜드 랜드홀에서 개최된 이 날의 컨퍼런스는 벤큐코리아 소윤석 지사장, 벤큐 아시아 퍼시픽 총괄 제프리 리앙(Jeffrey Liang) 대표, 벤큐 아시아 퍼시픽 비즈니스 총괄 듀마스 첸(Dumas Chen) 이사, 벤큐 아시아 퍼시픽 마케팅 총괄 써니 장(Sunny Chang) 이사, 벤큐 아시아 퍼시픽 모니터 비즈니스 담당 가빈 우(Gavin Wu) 매니저, 벤큐 아시아 퍼시픽 프로젝터 비즈니스 담당 포 우(Po Wu) 매니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벤큐 홈시네마 프로젝터 주력 모델 W2700과 GV1의 주요 특징 소개와 시연을 진행했다. 


벤큐 아시아 퍼시픽 대표 제프리는 “벤큐는 오늘날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한다는 기치 아래 감독이 의도한 더욱 정확한 색감을 보여주는 4K 프로젝터, 케이블, 파워코드, 심지어 Wi-Fi가 없는 환경에서도 쉽게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의 영상 콘텐츠를 투사하는 포터블 프로젝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모바일 기기가 대중화되면서 우리는 종종 가족, 친구들과 같은 공간에 있으면서도 함께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지 못할 때가 많다”며, “벤큐의 홈프로젝터는 큰 화면으로 서로 같은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어 다시 우리를 함께 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처음 선보인 벤큐의 W2700은 0.47인치의 싱글 DMD 칩셋과 향상된 XPR 기술을 사용해 기존의 4K UHD 프로젝터보다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벤큐의 독자적인 시네마틱 컬러(CinematicColor™) 기술로 DCI-P3 색상을 95%까지 지원해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붉은색과 녹색을 구현하며, 2,000안시 4K HDR 해상도에 최적화된 광학 시스템으로 색수차를 최소화해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또한 HDR Pro(HDR10+HLG)를 지원해 영상의 밝기와 명암비를 실제와 같은 수준으로 재현하며, 3D 기능을 갖춰 다양한 형식의 3D 콘텐츠 재생이 가능하다. 4.2kg의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설치 편의를 높였으며, 자동 수직 키스톤과 1.3배의 줌으로 공간적 제약을 줄였다. 100인치 스크린에 투사하기 위해서는 2.5m가 필요하며, 양쪽에 각 5W 챔버 스피커가 지원된다. W2700은 모든 제품의 전수 검사를 진행해 색표준편차(Delta E) 수치를 3.0 이하로 맞췄으며, 각 제품마다 측정된 값을 바탕으로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를 제공한다. 


벤큐 모바일 LED 프로젝터 GV1은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어 있으며, Wi-Fi, 블루투스 4.0를 지원한다. 1m 거리에서 35인치를 투사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원활한 무선 전송이 가능하다. USB Type-C 단자를 지원해 USB Type-C 메모리를 직접 연결하거나, 해당 단자를 지원하는 노트북과 연결해 영상을 전송하거나 모바일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GV1은 렌즈를 15도까지 각도를 움직여 투사 화면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화면의 사다리꼴 현상을 자동으로 보정하는 오토 키스톤 기능이 작동해 화면을 조정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른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전력 공급 없이 3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3,000mAh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무선 인터넷 환경이 아닌 곳에서도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이용해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5W 챔버 스피커를 탑재해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훌륭한 성능을 보여준다. 


벤큐코리아 프로젝터 담당 PM 조정환 팀장은 “작년 4K HDR W1700 출시로 4K 대중화를 선언한 벤큐는 후속 제품 TK800을 출시 등 4K 프로젝터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며, “올해 3월에 출시되는 4K HDR W2700 가정용 프로젝터는 벤큐 시네마틱컬러 기술로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색상으로 한 단계 더 소비자의 눈높이를 높일 제품.”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그는 “모바일 프로젝터 GV1은 이동성과 편리함이 강조된 제품으로 침대나 쇼파에 누워 유튜브를 보는 청년들, 영상을 좋아하는 아이가 걱정인 부모, 증가하는 1인가구 등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충분히 반영한 제품.”이라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다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벤큐의 W2700은 무상 2년, GV1 무상 1년 서비스 기간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