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AI 데브콘 베이징, 스마트 AI 엣지 디바이스를 위한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2 공개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 IT
주요뉴스

IT | 인텔 AI 데브콘 베이징, 스마트 AI 엣지 디바이스를 위한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2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인텔은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자사의 첫 인공지능 (AI)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인텔은 스마트한 AI 알고리즘를 구축과 네트워크 엣지에서 컴퓨터 비전의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 2 (Intel Neural Compute Stick 2, Intel NCS 2)를 공개할 예정이다.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 2은 향상된 성능으로 사물인터넷과 엣지 디바이스 프로토타입에 컴퓨터 비전과 AI를 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스마트 카메라와 드론, 산업용 로봇, 또는 스마트 홈 기기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스마트한 성능을 제공한다. 


USB 형태의 인텔 NCS 2에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인텔 NCS 2는 인텔 비전 프로세싱 유닛(VPU)의 최신 버전인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X 비전 프로세싱 유닛으로 지원된다. 전용 하드웨어 뉴럴 네트워크 추론 가속기인 뉴럴 컴퓨트 엔진이 추가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더 많은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OpenVINO 툴킷의 인텔 디스트리뷰션과 결합된 인텔 NCS 2는 개발자에게 더 뛰어난 프로토타이핑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인텔 AI: 생산 생태계 덕분에 개발자들은 이제 인텔 NCS 2 프로토타입을 다른 폼팩터에 전송하고 그들이 개발한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다.


개발자는 노트북과 인텔 NCS 2를 이용해 AI 및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몇 분 내로 작동시킬 수 있다. Intel NCS 2는 표준 USB 3.0 포트에서 작동하며 추가적인 하드웨어가 필요 없어 사용자가 끊김없이 변환할 수 있고, PC에서 트레이닝한 모델을 다양한 종류의 장치에 인터넷이나 클라우드 연결 없이 네이티브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다.


나빈 라오(Naveen Rao) 인텔 수석 부사장 겸 AI 제품 그룹 총괄은 “인텔의 1세대 뉴럴 컴퓨트 스틱(Neural Compute Stick)은 기존에 찾아 볼 수 없었던 폼팩터와 가격으로 AI 개발자 커뮤니티 전체에 놀라움을 안겨주었다. 인텔은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 2’를 통해 향상된 컴퓨트 파워로 앞으로 AI 개발자 커뮤니티가 어떤 것을 창조할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 7월 출시된 1세대 NCS는 수만 명의 개발자가 참여하는 커뮤니티의 시작으로 이어졌고, 700건 이상의 개발자 동영상에 소개되었으며 수십 건의 연구 논문에서 활용됐다. 이제 더욱 발전한 성능을 갖춘 NCS 2로 인텔은 AI 커뮤니티가 더욱 탁월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관련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인텔 모비디우스 미리어드 X 비전 프로세싱 유닛 (Intel Movidius Myriad X Vision Processing Unit, VPU)과 개방형 시각 추론 및 신경망 최적화(OpenVINO) 툴킷의 인텔 디스트리뷰션(Intel Distribution of OpenVINO Toolkit)에 기반한 인텔 NCS 2는 이전 세대의 뉴럴 컴퓨트 스틱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딥 뉴럴 네트워크 추론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비용 효율적으로 가속화한다. 인텔 NCS 2는 딥 뉴럴 네트워크 테스팅, 튜닝 및 프로토타이핑을 지원해, 개발자는 실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비전 액셀러레이터 폼팩터를 활용하여 프로토타이핑에서 생산으로 전환할 수 있다.


한편 인텔 AI 데브콘 베이징 행사는 1천 명 이상의 AI 개발자, 연구자, 인텔 고객 및 지원 인력이 인텔 AI 데브콘 베이징에 모여 AI의 발전을 위해 협업하고, 인텔의 최신 AI 기술 포트폴리오를 공유한다. 캐스캐이드 레이크(Cascade Lake), 비전 액셀러레이터 디자인 제품(Vision Accelerator Design Products), 스프링 크레스트(Spring Crest) 등도 공개한다.


캐스캐이드 레이크(Cascade Lake)는 미래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로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와 인텔 DL 부스트로 불리는 새로운 AI 기능이 도입될 예정이다. 임베디드 AI 액셀러레이터(embedded AI accelerator)인 캐스캐이드 레이크는 딥 러닝 추론 워크로드를 빠르게 처리해 ,영상 인식 속도가 현 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대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캐스캐이드 레이크는 2018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텔의 비전 액셀러레이터 디자인 제품(Vision Accelerator Design Products)은 엣지 장치에서의 AI 추론 및 분석 성능에 주안점을 둔 제품으로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하나는 인텔 모비디우 비전 VPU가 탑재된 형태이며 다른 하나는 고성능 인텔 아리아 10 FPGA (Intel Arria 10 FPGA)를 기반으로 한다. 비전 액셀러레이터 디자인 제품은 OpenVINO 툴킷을 토대로 하고 있어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인텔 제품에서 개선된 뉴럴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하며 이들의 IoT 장치 내에서 비용 효율적인 실시간 이미지 분석 및 인텔리전스를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스프링 크레스트(Spring Crest)는 2019년 출시될 예정인 인텔 너바나 뉴럴 네트워크 프로세서(Nervana Network Processor, NNP)로, NNP 제품군은 밀집 행렬 연산 및 병렬화를 위한 맞춤형 상호연결 등 AI 딥 러닝에 특화된 연산 특성을 활용한다.


또한 인텔 모비디우스 뉴럴 컴퓨트 스틱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유저, 엣지 디바이스에서 딥러닝과 AI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인텔 비전 액셀러레이터 솔루션, 엣지에서 AI 성능 활용하는 미리어드 X 소개, CPU 또는 GPU를 넘어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AI에 보다 포괄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한 이유, 인텔, 모비디어스 뉴럴 컴퓨트 스틱 출시와 함께 딥러닝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