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론칭, 가구와 가전을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

홈 > 최신뉴스 > 주요뉴스 > 가전
주요뉴스

가전 | LG전자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론칭, 가구와 가전을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

권경욱 기자 0   0

LG전자가 프리미엄 가구 가전 LG 오브제(LG Objet)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오늘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스 스튜디오에서 LG 오브제 론칭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 HE사업본부장 권봉석 사장,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를 비롯, LG 오브제 디자인에 참여한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등이 참석했다. 


LG 오브제는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완성시켜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브랜드다. LG 오브제는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으로 예술작품 또는 인테리어의 일부가 돼 그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LG전자는 나만의 확실한 행복감과 만족감,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 나를 위한 소비 등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해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등 LG 오브제 제품 4종을 출시했다.




LG 오브제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프리미엄 가구가 만나 제품과 공간 인테리어를 빛내준다. LG전자는 LG 오브제를 통해 가구와 가전이 공간을 위해 하나가 되고 공간 분위기를 함께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LG 오브제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 오브제 냉장고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에서 각각 디자인상을 받았고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등 LG 오브제 신제품을 11월 1일(목)부터 주요 백화점 및 LG베스트샵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LG 오브제 제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생산되며 구입 후 최대 3주 소요된다.


LG 오브제 냉장고(모델명: B048BC)와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모델명: AW068FBA)는 프리미엄 가구에 쓰이는 북미산 애쉬원목을 채택했다. 애쉬원목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나뭇결이 살아있어 주로 고급 가구에 쓰인다. LG 오브제에 사용한 북미산 애쉬원목은 미국 하드우드 목재협회 기준 최고 등급인 FAS(Firsts and Seconds)를 받았으며 고온고압의 처리 과정을 거쳐 수분을 줄여 습기나 외부 환경에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제품 색상은 블랙 브라운·모던 그레이·로얄 네이비·크림 아이보리·소프트 베이지 등 9가지다. 고객들은 색 선호도, 기존 공간의 인테리어 등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LG 오브제 냉장고와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한국산업기술시험연구원(KTL)의 전자기장 안전성 시험을 통과했으며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트(TUV Rheinland)로부터 유럽규격에 따른 전자파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침실의 공기와 습도를 쾌적하게 관리하고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소음을 크게 낮췄다. 서울수면환경연구소로부터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면 기능성 제품 인증을 받았다. 


또한 LG 오브제 오디오(모델명: AJ7)와 LG 오브제 TV(모델명: UJ7F)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월넛원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두 제품은 제품 콘셉트, 안정성 등을 고려해 강도가 우수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살아있는 월넛원목 소재를 사용했다. 고급 원목 테이블처럼 하단부를 월넛원목으로 제작해 전체적으로 가구 느낌을 살렸고 하단에는 조명 기능도 갖췄다. 원목 소재에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하며 2.1 채널 160와트(W) 출력, 블루투스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 FM 라디오 기능도 제공한다.  


LG 오브제 TV는 65인치 슈퍼 울트라HD TV, 3단 수납장, 사운드바를 결합한 융복합 제품이다. 상단에는 중후한 다크 그레이 색상 목재를, 하단에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월넛원목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거실 장식장을 연상시킨다. TV와 수납장 아래에 내장된 사운드바는 3.0 채널 100와트(W) 출력을 갖춰 언제나 웅장하고 생생한 음향을 제공한다.


LG 오브제 냉장고와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 두 제품은 모두 출하가 기준 각각 199만원이며 LG 오브제 오디오와 LG 오브제 TV는 각각 출하가 기준 149만원, 999만원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가전의 한계, 공간의 경계를 넘어선 LG 오브제를 앞세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며 “LG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토대로 프리미엄 가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2016년 론칭 후 성공적으로 안착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에 이어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가전 명가의 위상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