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어워즈 2020’ 수상작 후보 공모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IT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어워즈 2020’ 수상작 후보 공모

권경욱 기자 0   0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고경곤)는 2020년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 우수 사례들과 우수 기업, 기관, 단체들을 찾아 시상하는 ‘아이어워즈 2020’ 시상식 후보 등록을 10월 22일까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한다. 


아이어워즈는 웹어워드, 스마트앱어워드, 소셜아이어워드, 인터넷에코어워드 시상식 4개를 함께 이르는 말이다. 이 가운데 올해 각각 17회와 11회를 맞이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0’과 ‘스마트앱어워드 2020’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스마트 앱의 후보 추천 및 등록을 받고 있다.


시상식 심사는 각 기업당 5명씩 선발된 4000여명의 아이어워즈 평가 위원과 분야별 전문 평가 위원 및 최고 평가 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주축이 돼 진행한다. 온라인 평가, 전문가 평가, 최종 PT 심사 등의 공정하고 체계화한 심사 과정을 거쳐 분야별 최고의 스타 웹사이트 및 스마트 앱들을 선정한다.


아이어워즈는 인터넷 산업 위상에 걸맞은 성대한 규모와 홍보 지원을 통해 수상작들의 성과와 가치를 널리 알릴 뿐만 아니라 매년 인터넷 서비스 분야의 성과를 역사에 기록하는 의미가 있다는 점에서 국내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으로 평가된다.


아이어워즈는 수상자들에게 전문가 평가 의견과 항목별 점수들을 수록한 평가 결과 보고서를 제공해 리뉴얼을 위한 기초 자료로써 활용하도록 돕는다. 또 각 프로젝트를 위해 노력한 실무 전문가들 이름과 함께 수상 프로젝트들의 우수성과 가치들을 자세히 기록한 수상작 중심의 인터넷 트렌드 연감을 책자로 발간해 인터넷 서비스 역사의 새 장을 장식한 우수한 인터넷 프로젝트들의 가치와 명예를 드높인다.


아이어워즈는 이같이 역사의 주역인 인터넷 실무자들의 공로와 헌신을 역사에 아로새기는 뜻깊은 행사로서 의미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아이어워즈 2020 후보 등록은 아이어워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현재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데스크톱·모바일)와 모바일 앱이 참여할 수 있다.


평가 일정은 △예선 평가(10월 23일~11월 5일) △본선 평가(11월 6일~10일) △결선 평가(11월 11일~15일) △최종심 평가(11월 16일~19일) 순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Nominee(11월 6일) △Finalist(11월 11일) △Winner(11월 16일) △최종 수상작(11월 20일) 순으로 발표된다. 시상식은 12월 10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 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식을 주최하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고경곤 협회장은 “아이어워즈 2020은 한 해 동안 사용자들에게 더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달려온 인터넷 전문가들의 노고를 기리고 축하하기 위한 자리”라며 “시상식을 계기로 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며 더 나은 인터넷 서비스 개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개발 의욕을 고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어워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아이어워즈위원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