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M.2 규격 SSD 신제품 스코치 정식 출시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업계동향

PC | 서린씨앤아이,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M.2 규격 SSD 신제품 스코치 정식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는 패트리어트 메모리(PATRIOT Memory, www.patriotmemory.com)사의 M.2 규격 SSD 신제품, 스코치(SCORCH)를 정식 출시했다. 




스코치 M.2 SSD는 M.2 2280 규격을 지원하는 PCIe Gen3, NVMe 1.2 인터페이스의 제품으로 초당 쓰기 속도 최대 950MB/s, 읽기 속도 최대 1700MB/s 의 전송 속도를 갖추고 있다.


파이슨(PHISON)사의 5008 시리즈 컨트롤러를 채용한 스코치 SSD는 Smart ECC, Smart ZIP, 동적 정적 마모 균등화 및 최종 데이터 경로 보호를 지원하는 기능들이 담겨 있어 안정적인 데이터 보호 능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512MB 용량의 캐시 메모리가 탑재되어 일반적인 컴퓨팅 환경뿐만 아니라 게이밍, 모델링, 그래픽 작업과 같은 높은 성능을 요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잔여 용량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멀티 태스킹과 속도 저하가 없는 쾌적한 작업 환경, 빠르게 반응하는 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스코치 M.2 SSD는 평면적으로 데이터를 보관하였던 셀의 한계를 차세대 낸드 플래시(NAND-Flash)기술인 3차원 수직구조 낸드(3D Vertical NAND)를 탑재해 적은 전력 소모는 물론, 향상된 데이터 처리 능력을 보여준다. 


이 밖에도 스코치 M.2 SSD 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정리하여 SSD의 공간을 항시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가비지 컬렉션(Gabage Collection)기능, 데이터를 처리할 때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하드웨어 안에서 스스로 그 오류를 해결하는 ECC 기능, 기계적인 이상이 발견되면 컨트롤러에 이를 미리 알려주는 S.M.A.R.T 기능 등 지금까지 알려진 SSD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한 제품이다.




서린씨앤아이 김경호 차장은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SSD 제품군은 관련 시장에서의 오랜 생산, 유통 경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많은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들이 포진되어 있다. 앞서 출시되었던 버스트 시리즈와 이번 스코치 시리즈 외에도 다수의 제품들이 출시 대기 중인 만큼 스코치 이후 당사를 통한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다양한 SSD 제품들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첫 M.2 규격 스코치 시리즈는 128GB, 256GB, 512GB 까지 총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한 활발한 판매가 진행 중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