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체인,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와 MOU 체결

홈 > 최신뉴스 > 업계동향 > IT
업계동향

IT | 스토리체인,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와 MOU 체결

권경욱 기자 0   0

스토리 거래 플랫폼 ‘스토리체인(Storichain)’이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한빗코(Hanbitco)’와 10일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토리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영화, 드라마, 웹툰 등 스토리 산업에서 불공정하고, 모호했던 창작물의 탄생 및 유통 과정을 투명하게 하고, 참여자들에게 토큰을 통해 공정한 보상을 부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스코웍의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스토리체인은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이 주최한 ‘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사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거머쥐었고, 2018년 10월 도라핵스(DoraHacks)가 주최한 글로벌 해커톤 대회에서 우승을 하는 등 시장에서 이미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팀이기도 하다. 


한빗코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한빗코는 세계 최대 GPU 마이닝 회사, 크립토 트레이딩 최대 LP(Liquidity Provider), 글로벌 크립토 페이먼트사, 실리콘밸리 투자사가 협력해 설립한 거래소이기도 하다. 


한빗코 멤버들은 2015년부터 블록체인 분야에서 일한 1세대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금융전문가 경영진으로 구성된 팀으로 보안성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작년에 있었던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의 자율규제 조사 결과, 12개 거래소만이 자율규제 기준을 충족시켰는데, 그 중 한 곳이 한빗코였다. 이렇듯 한빗코는 국내에서 건강하고 투명한 암호화폐 거래 문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토리체인은 한빗코와의 MOU를 통해 스토리자산 거래 파트너쉽을 협약함으로써 스토리체인이 추구하는 스토리 산업의 불공정함을 해결하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보다 투명하게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신뢰도 높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한빗코와의 업무 협약으로 스토리체인은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