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차세대 RDNA2 하이엔드 GPU, Big Navi 3월 5일 정보 공개되나?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AMD 차세대 RDNA2 하이엔드 GPU, Big Navi 3월 5일 정보 공개되나?

권경욱 기자 0   0

AMD가 3월 5일 차세대 RDAN2 그래픽 카드의 정보를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guru3d는 AMD의 Financial Analysts Day가 열리는 3월 5일(현지시간)에 맞춰 차세대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빅 나비(Big Navi)의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현재 AMD가 출시한 라데온 RX 5000 시리즈는 전체 PC 게이머의 90% 정도를 차지하는 1440p와 1080p 게이밍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있어 4K UHD 고해상도를 위한 하이엔드 라인업은 등장하지 않았다. 


하지만 새로운 아키텍처로 등장한 라이젠(Ryzen) 프로세서의 성능 향상과 하이엔드 시장 경쟁을 위해 라데온 GPU도 고성능 제품군이 필요하게 되었다. 그 결과물이 빅 나비로 알려진 2세대 RDNA 아키텍처 기반의 하이엔드 라데온 GPU다. 


빅 나비로 알려진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하이엔드 라인업으로 4K 게임 성능을 향상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구체적으로 알려진 것은 없다.


4K 해상도 게이밍 성능 향상 외에도 게이밍에 최적화된 2세대 RDN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더 많은 스트림 프로세서(SP)와 엔비디아(NVIDIA) 튜링(Turing) 아키텍처 기반 지포스 RTX 20 시리즈에 적용한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을 지원해 올해는 양사의 본격적인 하이엔드 GPU 라인업 격돌이 예상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