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올해 가을 3종의 신형 아이폰 출시, OLED 디스플레이와 802.11ax 지원?

홈 > 최신뉴스 > 단신 > 모바일
단신

모바일 | 애플 올해 가을 3종의 신형 아이폰 출시, OLED 디스플레이와 802.11ax 지원?

권경욱 기자 1   0

애플(Apple)이 3종의 새로운 아이폰(iPhone)을 올해 가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애플이 올해 가을 3종의 신형 아이폰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올해 출시할 신형 아이폰은 아이폰XI(iPhone XI)로 예상되며 새로운 카메라 기술이 더해지며 하이엔드 모델은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나머지 2종의 모델은 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했다.


트리플 카메라는 삼각형 모양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다중 렌즈를 이용해 더 나은 사진 품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LCD 패널을 탑재한 아이폰XR(iPhone XR) 후속 모델에 LCD 패널 대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탑재를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는 OLED 디스플레이가 주력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은 지난해 아이폰 XS(iPhone XS)와 아이폰 XS 맥스(iPhone XS Max)에는 OLED 디스플레이, 아이폰 XR에는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2017년 아이폰 X(iPhone X)에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바 있다.


그 외에도 폰아레나(Phonearena)는 Barclays를 인용해 올해 출시할 신형 아이폰이 차세대 와이파이 6(802.11ax) 규격을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했다. 와이파이 6은 지난 2014년 공개된 와이파이 5(802.11ac) 대비 최대 40% 빠른 속도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9.01.15 02:26  
올해 등장할 아이폰 시리즈는 OLED 디스플레이 적용이 특징이나 보네요 고속의 와이파이도 지원하고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