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X 터치 결함 인정, 터치 문제 있는 아이폰X 디스플레이 모듈 무상 교체

홈 > 최신뉴스 > 단신 > 모바일
단신

모바일 | 애플 아이폰 X 터치 결함 인정, 터치 문제 있는 아이폰X 디스플레이 모듈 무상 교체

권경욱 기자 0   0

애플(Apple)이 일부 아이폰X(iPhone X)에서 제기된 터치 결함을 인정했다.


신형 아이폰 XS와 아이폰 XS 맥스(iPhone XS Max)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아이폰 X를 전환하고 있는 가운데 애플 아이폰 X는 터치 스크린을 터치해도 반응하지 않거나 터치 하지 않았을 때 반응하는 등의 터치 관련 문제가 제기됐다. 결함의 원인으로 디스플레이 모듈의 부품이 지적되기도 했으나 애플은 영향 받는 제품은 낮은 비율이라고 전하며 모델 전체를 교체 대상에 포함시키지는 않았다.


터치 결함을 인정한 애플은 11월9일(현지시간) 터치 문제가 있는 아이폰 X 디스플레이 모듈 교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일부 터치 문제가 발견된 아이폰 X 디스플레이 모듈의 무상교체를 시작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이폰 X 첫 소매 판매일로부터 3년 동안 적용된다.


아이폰 X 디스플레이 모듈 교체 프로그램은 디스플레이 일부 또는 전체가 터치에 반응하지 않거나 간헐적 반응, 터치하지 않아도 디스플레이가 반응하는 제품이 대상이다. 증상이 나타나는 제품은 애플스토어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디스플레이 모듈을 무상으로 교체해준다.


한편 애플은 터치바(Touch Bar)를 탑재하지 않는 13인치 맥북프로(Macbook Pro)에서 확인된 SSD 결함도 무상 서비스를 진행한다. 2017년 6월에서 2018년 6월 사이 판매된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애플 서비스 페이지에서 일련번호로 서비스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SSD는 펌웨어 업데이트로 수리하며 이때 데이터가 지워지고 맥OS를 다시 설치해 제공하므로 SSD에 중요 데이터가 있다면 데이터 백업을 먼저 진행하고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