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보안 업데이트, 13종의 신규 보안 취약점 공개

홈 > 최신뉴스 > 단신
단신

PC | 인텔 CPU 보안 업데이트, 13종의 신규 보안 취약점 공개

인텔이 올해 초부터 공개한 멜트다운 (Meltdown)과 스펙터 (Spectre) 보안 취약점 관련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새로 13종의 신규 보안 취약점이 공개됐다.


인텔 보안 센터에 따르면 데스크탑과 모바일을 포함한 코어 2 듀오부터 4, 5, 6, 7, 8세대 코어 프로세서, 코어 X (Core-X)와 제온 스케일러블 (Xeon Scalable), 제온 D (Xeon D, Skylake-D), 제온 E3 1200 v5 (Skylake) v6 (Kaby Lake)/ E5 v4 v5/ W 시리즈 일부 제품군, 아톰 C (Atom C, Denverton) 프로세서를 비롯하여 옵테인 메모리와 인텔 서버 보드 및 컴퓨트 모듈 등이 이번 보안 취약점의 영향을 받는다.


새로 발견된 대부분의 보안 취약점은 프로세서와 시스템 및 UEFI ,AMT, 인터페이스와 관련한 보안 취약점이 주를 이룬다.


인텔은 13가지 보안 취약점 정보를 발표하며 이를 개선하는 펌웨어를 제조사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에 따라 시스템 제조사에서 이를 적용한 바이오스 등을 공개하는 상황을 파악하고 보안 취약점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