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AMD와 문명 6 개발자 협력, DX12와 멀티 GPU를 위한 비동기 연산 지원 향상 예상
AMD와 문명 6 (Civilization 6) 개발자가 서로 협력해 문명 6 게임에서 새로운 기술 적용과 최적화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소식이다.
소식에 따르면 AMD가 문명 6 개발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DirectX 12(DX12)와 멀티 GPU 기술의 비동기 연산 (비동기식 컴퓨트, Asynchronous Compute) 향상 등 포괄적인 지원과 최적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사실 AMD와 문명 개발자의 협력은 처음은 아니다. 전작인 문명 5 (Civilization 5 : Beyond Earth)를 통해 진행된 바 있으며 그 결과로 문명 5에서는 AMD 맨틀 (Mantle) 지원이 추가됐다.
문명 6은 최근 게임들에서 지원을 시작한 DX12에 포커스가 맞춰지고 있는 가운데 AMD와의 협력을 통해 DX12와 멀티 GPU 활용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부 벤치마크 툴을 제공해 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협력은 AMD의 GCN (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를 이용하는 라데온 HD 7970 (Radeon HD 7970)부터 최신 라데온 RX 480 (Radeon RX 480)까지 혜택을 볼 수 있으며 AMD 그래픽카드 이용시 더 나은 게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문명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RTS) 게임으로 방대한 맵과 많은 게임 유닛을 제공해 그래픽카드와 CPU 요구 사양이 높은 편이다. AMD와 협력한 문명 5는 AMD 맨틀 지원을 통해 AMD FX-8370과 라데온 R9 290X 조합과 같은 AMD 하드웨어를 이용해 성능을 향상한 바 있다.
한편 올해 5월 2K 게임즈 (2K Games)는 문명 (Civilization)의 신작인 문명 6을 발표했고 10월 21일에는 배틀필드 1 (Battlefield 1)과 동시 판매 예정이다.
AMD, 문명 6, Civilizationn 6, 개발자 협력, 새로운 기술, 최적화, DirectX 12, DX12, 멀티 GPU, Multi-GPU, 비동기 연산, 비동기식 컴퓨트, Asynchronous Compute, 2K 게임즈, 2K Games, 10월 21일, 판매 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