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울모빌리티쇼]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기아자동차 신형 니로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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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빌리티쇼 | [2021 서울모빌리티쇼]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기아자동차 신형 니로 최초 공개

권경욱 기자 0   0

서울모토쇼는 전동화와 자율주행,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 등 확산 추세에 맞춰 서울모빌리티쇼로 새롭게 단장한 가운데 본 행사에 앞서 11월 25일(목) 프레스 데이가 진행됐다. 이번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친환경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 등이 주를 이루었다. 


이날 기아자동차(KIA)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라는 비전 아래 친환경 SUV 디 올 뉴 니로(The all-new Niro), 신형 니로를 처음 공개했다. 신차와 친환경차, 양산차 등 전시를 비롯하여 다양한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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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제 2 전시관 9홀에 위치하며 약 665평(2200m^2) 규모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신형 니로 공개와 함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Sustainable Mobility Solution)을 전시 테마로 운영한다. 기아는 올해 초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전면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1일에는 2045년 탄소중립을 선포하고 지속 가능성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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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니로는 전용 친환경 SUV 모델로 1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차량이다. 하이테크하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에 디테일을 조화시킨 외관을 적용했다. 수평과 대각선의 조화로운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의 독창적인 레이아웃으로 실내를 연출했다. 재활용 섬유와 친환경 페인트 등 내장에 다양한 자연친화 소재를 사용한다.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와 그 속성 중 하나인 이유있는 즐거운 경험(Joy for Reason)을 적용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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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모델은 무광과 유광을 조합한 투톤 그릴에 육각형의 입체적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유니크한 전면부 이미지를 연출함으로써 깔끔한 느낌을 강조했다. 신형 니로는 친환경CMF(Color, Materials, Finish, 컬러, 소재, 마감) 적용을 통해 기아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보여준다.


신형 니로는 2022년 1분기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고 상반기에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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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기업 비전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를 테마로 전시관을 구성한 기아는 기업 비전과 브랜드 방향성 반영한 디자인 경험 요소를 제공하며 미디어 아트 영상, 담원 기아 E-스포츠 존 등 다양한 체험과 신차를 전시한다. 


미래 비즈니스 방향을 공유하며 신형 니로의 HEV. EV 모델을 볼 수 있는 이유있는 즐거움 경험, 니로(Joy for Reason ,Niro)와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과 디자인 철학 등을 알아볼 수 있는 기아로의 여정(A journey to Kia),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기아의 미래 비즈니스 방향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아의 지속가능성(Inspired by sustainability)을 콘셉으로 전시 공간을 마련해 기아가 추구하는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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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로의 여정을 주제로 구성된 공간은 브랜드관, E-스포츠 존, 미래 거점 존을 통해 소로운 기아의 모습을 보여준다. 브랜드관은 외관을 둘러싼 3개의 대형 LED 화면을 통해기아의 새로운 비전인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3D 착시아트 영상으로 색다르게 전달한다.  


브랜드관 내부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과 이동(Movement)을 컨셉으로 한 브랜드 메시지를 6K 미디어 아트 프로젝션 영상에 담아 3면의 스크린을 통해 몰입감 있게 보여준다.


E-스포츠 존은 기아가 후원하는 프로게임팀 담원 기아의 다양한 굿즈와 담원 기아를 테마로 한 카니발 랩핑 차량을 볼 수 있으며 증강현실(AR)을 통해 선수들과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미래 거점 존에서는 브랜드 리런칭과 새로운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오프라인 거점을 경험할 수 있고 올해 출시된 K9 페이스리프트, K8 하이브리드, 신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를 만날 수 있다.


지속가능성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공간은 스마트 시티 전시물, EV6 존, 위드 레이 존, 키즈 존으로 구성됐으며 기아의 미래 비즈니스 방향을 엿볼 수 있다.


스마트 시티 전시물은 로봇암 2개가 하나의 차체 로워 바디(Lower body)에 목적별로 다른 다양한 어퍼 바디(Upper body)를 결합시키는 퍼포먼스를, 여러 가지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선보이는 영상과 함께 보여줘 미래 도시 모습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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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6 존에는 EV6 일반 모델을 비롯 GT-라인과 GT 모델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EV6 가상현실(VR) 드라이빙 센터를 통해 EV6의 주요 성능을 체험하며 레이싱을 체험 해볼 수 있으며 초고속 충전 E-pit 체험 공간을 마련해 전기차 충전 경험도 제공한다.


위드 레이(#with Ray) 존은 1인승 밴과 5인승 풀플랫폼 모델을 꽃집, 카페, 1인 스튜디오, 캠핑 피크닉, 영호관 등 다양한 콘셉으로 전시해 높은 공간 활용성을 제공하는 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키즈 존에서는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리사이클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 고객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제공한다.


전시관에서는 신차와 친환경차, 양산차 등 총 11대를 전시한다. 신차는 신형 니로 HEV와 EV의 총 2대, 친환경차는 RV6 일반 모델과 GT 라인, GT, K8 HEV, 스포티지의 총 5대, 양산차는 K9, 카니발 하이리무진, 레이 1인승 밴, 5인승 풀플랫 등 총 4대가 전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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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Sustainable·Connected·Mobility)을 주제로 2021 서울모빌리티쇼가 2021년 11월 26일(금)부터 12월 5일(일)까지 총 10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9·10홀에서 열린다.


이번 2021 서울모빌리티쇼는 완성차 브랜드와 부품, 모빌리티 분야에서 전 세계 6개국 100개 기업 및 기간이 참여하며 세계 최초 공개 1종과 아시아 최초 공개 5종, 한국 최초 공개 13종 등 총 19종의 신차가 출품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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