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모토쇼] 혼다코리아 시빅 스포츠·신형 모토사이클 공개

홈 > 자동차 > 자동차기획·특집 > 서울모터쇼
자동차기획·특집

서울모터쇼 | [2019 서울모토쇼] 혼다코리아 시빅 스포츠·신형 모토사이클 공개

권경욱 기자 0   0

혼다코리아는 3월 28일(목)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에서 오전에는 시빅 스포츠, 오후에는 혼다 모토사이클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날 혼다코라아는 성능 및 상품성을 향상한 시빅 스포츠와 모토사이클을 공개하며 신차와 모토사이클 라인업을 확대를 통해 고객들이 더 많은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혼다 시빅은 1972년 처음 출시한 이후 40여년 동안 전 세계 160개국에서 약 2,000만대 이상 판매된 혼다의 월드 베스트 셀링 세단으로 다이나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에 강력한 VTEC TURBO 엔진 등을 탑재해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다. 국내 시장에서도 2006년 시빅 8세대 모델을 처음 선보였고 고유의 개성 있는 스타일과 스포티한 주행 감각, 우수한 내구성을 인정받았다.




새로 공개한 시빅 스포츠는 프리미엄 & 스포티(Premium & Sporty) 스타일에 고급화를 더했으며 젊고 트렌디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북미 최상위 트림 시빅 투어링(Turing)을 기반으로 북미 스포츠(Sport) 트림 디자인 요소를 더한 한국 전용 사용으로 출시됐다. 어코드 터보 스포츠에 이은 두 번째 스포츠 세단으로 국내의 혼다 스포츠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의의를 제공한다.


전면부 솔리드 윙 디자인의 블랙 컬러 프론트 그릴과 범퍼 하단의 블랙 컬러 사이드 가니쉬, 스키드 가니쉬를 적용했으며 18인치 블랙 톤 알리오 휠을 적용해 스포츠 모델로의 존재감 강조, 후면부는 블랙 트렁크 스포일러와 듀얼 이그져스트 파이프를 도입했다. 내부 인테리어는 블랙 톤을 유지하며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오디오, 실내 무드 등에는 레드 컬러를 적용해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더했다. 알루미늄 소재의 스포츠 페달과 패들 시프트 기능도 시빅 스포츠의 매력이다. 외장은 기존 화이트와 블루 외에도 신규 컬러인 메탈과 레드를 추가했다.




시빅 스포츠에는 혼다의 어스 드림 테크놀로지(Earth Dreams Technology) 기술을 적용한 1.5L VTEC TURBO 엔진과 무단 자동 변속기(CVT)로 이루어진 최적의 파워트레인을 새로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1.5L VTEC TURBO 엔진은 직분사 터보 시스템으로 출력과 토크, 환경 성능 등 전반적인 주행 성능을 큰 폭으로 향상했으며 최고출력 177ps/6,000rpm, 최대토크는 22.4kg.m/1,700-5,500rpm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연비는 복합 13.8km/ℓ, 도심 12.5km/ℓ, 고속도로 15.8km/ℓ를 지원한다.


혼다의 차세대 운전자 보조 시스템 혼다 센싱(Honda Sensing)은 운전자가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 저속 추종 장치(LSF),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차선 이탈 경감 시스템(RDM),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CMBS), 오토 하이빔(AHB) 등으로 안전한 주행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혼다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한 차세대 에이스 바디(ACE,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Body)를 적용해 뛰어난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조수석측 사각 지대를 확인할 수 있는 레인 와치(Lane Watch),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 오토홀드,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코너링 자세 제어 장치,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다양한 안전 장치들도 탑재했다.







혼다코리아는 오전 시빅 스포츠 공개에 이어 혼다 모토사이클(Motocycle) 프레스 컨퍼런스도 진행했다. 오전 시빅 스포츠 공개 당시 차량 컨셉에 맞는 비보이들의 공연이 이어진데 더해 레이싱 모델들을 통해 혼다 특유의 모토사이클 라인업을 소개했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시빅 스포츠와 CR-V TURBO, Pilot, Odyssey, Accord의 차량 라인업과 다양한 모터사이클 라인업, 혼다 센싱 등을 소개하는 부스를 킨텍스 제2 전시장에 공개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