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차량용 EMI 지원 정전용량식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3종 출시, 9~20인치 터치스크린 신호대잡음비 대폭 향상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기타 | 마이크로칩 차량용 EMI 지원 정전용량식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3종 출시, 9~20인치 터치스크린 신호대잡음비 대폭 향상

권경욱 기자 0   0

차량용 터치스크린 개발자들이 직면한 전자파간섭(EMI) 및 전자파적합성(EMC)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새롭게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3종 및 최적화 서비스를 출시했다.  


최신 터치 컨트롤러 TD 제품군은 신호대잡음비(Signal-to-Noise Ratio, SNR)를 크게 향상시킨 새로운 차동 상호 신호 획득 방식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매우 두꺼운 유리/플라스틱 커버 렌즈의 사용과 최대 4.5mm 두께의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PMMA) 소재의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의 멀티 핑거 터치를 지원한다. 


MXT1067TD, MXT1189TD, MXT1665TD 디바이스는 9~13인치 차량용 터치스크린용으로 비용을 최적화한 변형 제품들로써, 최대 20인치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최근 출시된 MXT449TD, MXT641TD, MXT2113TD, MXT2912TD 디바이스와 더불어 마이크로칩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 각 디바이스는 기능 안전성과 관련하여 증가하는 요구에 부합하며,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국제표준(Automotive SPICE, A-SPICE) Level 3와 ISO 26262 자동차 기능안전표준에 정의된 자동차 위험등급(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ASIL) B 요건에 따라 설계되었다. 


TD 제품군의 모든 디바이스는 EMI 최적화 도구를 통해 터치 컨트롤러의 방사 방출(RE)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고유한 파형정형(Waveform Shaping)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개발자들은 마이크로칩의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센터의 제품 전문가와 협업하고, 이 도구를 이용하여 사용자 정의 RF 한계를 입력할 수 있으며 터치 감지 획득에 사용되는 전송된 버스트 파형의 모양을 조정할 수 있다. 


파형정형은 해당 도구에서 파생된 펌웨어 매개 변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개발자는 원격 무선도어 잠금장치와 같은 다른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들과 함께 동작하도록 기본적인 버스트 주파수를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설정된 매개 변수는 maXTouch 구성 파일에 간단히 추가되며, 구성파일은 터치 컨트롤러의 성능을 개별적인 고객의 디자인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한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개발자는 원하는 EMI/EMC 성능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구성 설정에 따른 실험과정을 제거함으로써 값비싼 비용의 EMC 테스트 챔버 시간을 적게는 몇 시간, 많게는 몇 주까지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사업부 부사장 패니 더벤하그(Fanie Duvenhage)는 “마이크로칩의 차량용 터치스크린 솔루션은 디자인 과정을 대폭 간소화하고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개발자들은 전 차종에 걸쳐 다양한 크기와 사용 사례, 다양한 커버 렌즈 재질 및 두께에 대해 동일한 디자인 환경과 제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 세계에 위치한 8곳의 애플리케이션 및 센서 전담 디자인센터들에서 마이크로칩의 디바이스를 지원하므로, 고객사들은 화면 크기와 종횡비부터 디스플레이의 종류와 제공업체, 전체 스택업의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모든 필요 요소에 맞게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차량용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주요 대상 애플리케이션은 CSD(Center Stack Display)와 내비게이션 시스템이지만, 자동화 및 생산 시설과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도 매우 이상적이다.


새로운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의 각 부품에 대해 이용 가능한 평가 키트가 있으며, 키트 번호는 ATEVK-MXT1067TDAT-A(I2C), ATEVK-MXT1189TDAT-A(I2C), ATEVK-MXT1189TDAT-C(SPI), ATEVK-MXT1665TDAT-A(I2C), ATEVK-MXT1665TDAT-C(SPI)이다. 각 키트에는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가 탑재된 PCB(Printed Circuit Board), 투명 유리 렌즈의 터치 센서, 센서연결용 FPC(Flat Printed Circuit) 및 USB를 통해 키트를 호스트 컴퓨터에 연결하는 브릿지 PCB, 케이블, 소프트웨어 및 문서가 포함되어 있다. 모든 부품은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의 평가를 지원하는 완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인 maXTouch Studio와도 호환된다. 


이러한 maXTouch EMI 최적화 서비스는 마이크로칩의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센터에서 제공하는 시스템 지원의 일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MXT1067TD, MXT1189TD, MXT1665TD 디바이스들은 현재 TQFP128(MXT1067TD 디바이스만 가능) 및 LQFP144 패키지로 샘플링 및 양산이 가능하다. 가격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 대리점 또는 공인 판매업체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가키트를 구매하려면 마이크로칩의 구매포털을 방문하거나 마이크로칩 공인 판매업체에 문의하면 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