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차량용 단일 포트 USB 스마트 허브 IC USB4912·USB4712 출시, 자동차 제조업체 시스템 비용을 최적화

홈 > 자동차 > 자동차소식
자동차소식

기타 | 마이크로칩 차량용 단일 포트 USB 스마트 허브 IC USB4912·USB4712 출시, 자동차 제조업체 시스템 비용을 최적화

권경욱 기자 0   0

차내 엔터테인먼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개발을 위한 신뢰성 높고 편리한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스템 비용을 최적화해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되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USB 2.0 스마트 허브 IC (USB 2.0 Smart Hub IC) 제품군에 새로운 단일 포트 제품들을 추가로 출시하여, 자사의 탁월한 차량용 USB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하고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다양한 개발 요건에 맞춘 더욱 풍부한 옵션들을 제공한다. 


단일 포트 구현에 딱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 USB4912와 USB4712는 무선 통신, 차량 중앙 콘솔이나 무선 충전 구현에 따라 단일 포트를 추가하는 데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 새로운 USB 2.0 호환 디바이스는 멀티 포트 제품군과 동일한 특허 기술을 이용해 단일 포트 집적회로(IC)를 보다 작은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여 고객들의BoM(Bill of Material)을 최적화하고 총 시스템 비용을 절감해 준다. 동일한 소프트웨어를 공유하는 이들 단일 포트와 멀티 포트 제품을 바탕으로,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설계에 적합한 구성을 선택하고 솔루션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시장에 보다 빨리 출시할 수 있다. 이들 다양한 USB 솔루션은 신호 무결성을 저해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태블릿, 기타 커넥티드 디바이스들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USB 및 네트워킹 사업부 부사장인 찰스 포니(Charles Forni)는 “이러한 디바이스의 개발은 단일 포트 구현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직접적인 해답이 되어줄 것”이라며, “멀티 포트 업계에서 마이크로칩이 구축한 선도적 위치에 더하여, 마이크로칩은 이제 단일 포트에서 4중 포트에 이르기까지 USB 2.0과 3.0을 지원하는 모든 종류의 제품들을 제공하게 되었다. 마이크로칩 솔루션은 늘 그렇듯이 전 세계 마이크로칩 지원 팀에 의해 지원되며 개발 과정을 단순화시켜주는 개발 도구들이 함께 제공된다”고 전했다. 


USB4912와 USB4712 스마트 허브 IC는 고유의 USB 드라이버와 마이크로칩의 특허 기술인 역할교환(role swapping) 기술, 멀티-호스트 리플렉터, 플렉스커넥트(FlexConnect) 등의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개발을 최적화하고 인포테인먼트 헤드 유닛과 쉽게 통합해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루어진 스마트폰 에코시스템과 끊김 없는 연결을 지원한다. 


각 디바이스는 USB I/O 브리징 구현을 위한32 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갖추고 있다. 두 제품 모두 호스트 연결을 위하여 단일USB 2.0 Hi-Speed 업스트림 포트를 통해 USB 2.0 Low Speed, Full Speed 및 Hi-Speed를 지원하며, 구성 가능한 저전력 USB 2.0 허브 컨트롤러인 USB4912의 경우GPIO, I2C, SPI, UART까지 확장 가능한 커넥티비티를 제공함으로써 USB 스마트 허브가 시스템 커넥티비티와 컨트롤을 위한 중심 역할을 할 수 있게 한다.


이 두 가지 USB 제품들은 40핀 V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USB 2.0 사양에 호환되고 AEC-Q100 3등급 테스트를 통과했다. USB4712의 가격은 1.60 달러, USB4912는 1.89달러이며 각각 10,000개 단위로 구입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거나 제품 구매는 마이크로칩 대리점 또는 공인 판매업체에 문의하면 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0 Comments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