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FMK·포르쉐·한불모터스 10개 차종 38,117대 리콜, 16일부터 서비스센터 무상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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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 현대·FMK·포르쉐·한불모터스 10개 차종 38,117대 리콜, 16일부터 서비스센터 무상수리

권경욱 기자 0   0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에프엠케이, 포르쉐, 한불모터스에서 제작 또는 수입 판매한 차량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 대상에 포함되는 차량은 총 10개 차종에서 총 38,117대에 이른다.




현대자동차(주)에서 제작 판매한 올뉴마이티(QT) 32,637대의 경우 풍량조절 스위치 내부단자에 금속가루가 쌓여 오작동 및 과열로 인한 화재 발생가능성이 확인되어 시정조치를 실시한다. 리콜대상 총 32,637대 중 7,783대는 旣 무상수리 조치 완료했다.  


㈜에프엠케이에서 수입, 판매한 M1567D25H 등 1,383대는 제조공정 오류로 LED전조등 조사각이 안전기준보다 높게 설정됨에 따라 야간 운행 시 마주오는 차량 운전자에게 눈부심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포르쉐코리아(주)에서 수입, 판매한 파나메라(970) 등 2개 차종 3,239대에서는 변속레버 케이블 플라스틱 부싱(Bushing, 절연목적으로 사용되는 원통모양의 얇은 절연체)이 내구성 부족으로 파손되고, 이로 인해 운전자가 레버로 변속을 하더라도 변속이 제대로 되지 않는 등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었다. 


한불모터스㈜에서 수입, 판매한 푸조 2008 Allure 1.6 BlueHHDi(ML/G) 858대는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자동차 자기인증적합조사를 실시한 결과,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의 임계값이 높게 설정되어 공기압 부족 시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되었다. 자동차에 장착된 타이어 중 1개 타이어의 운행공기압이 20%가 감소된 공기압 또는 최소압력이 150kpa인 공기압 중 큰 공기압에 도달한 후 10분의 누적주행시간 이내에 타어어 공기압 경고장치 자동표시기의 식별부호를 점등시켜야 한다.


리콜 대상 차량 중 현대자동차와 한불모터스의 푸조는 8월 16일부터 무상으로 수리를 진행하며 현대차는 서비스 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 한불모터스 푸조는 서비스 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에프엠케이(FMK) 마세라티는 대상 차량의 LED전조등 조사각 조절, 포르쉐코리아는 8월 19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개선 품으로 교체 등 무상으로 시정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리콜 외에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현대자동차(주)(080-200-6000), ㈜에프엠케이 마세라티(1600-0036), 포르쉐코리아(주)(02-2055-9110), 한불모터스(주)(02-3408-1654)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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