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한 디자인과 라이카 카메라 탑재, 샤오미 차세대 폴더블폰 믹스 폴드 2 출시

홈 > 기획·특집 > 취재 > 모바일
취재


모바일 | 슬림한 디자인과 라이카 카메라 탑재, 샤오미 차세대 폴더블폰 믹스 폴드 2 출시

권경욱 기자 0   0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으로 연결된 스마트폰과 스마트 하드웨어를 공급하는 글로벌 인터넷 선도 기업 샤오미(小米)가 8월 11일(현지시간)에 중국 베이징에서 진행된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슬림한 디자인과 고급 카메라 기술력을 품은 ‘믹스 폴드 2 (MIX Fold 2)’의 중국 출시를 밝히고 제품을 공개했다. 


이날 샤오미는 믹스 폴드 2 공개와 함께 기술적 혁신을 구현한 휴머노이드 로봇 ‘사이버원’과 전기차 기술 개발 현황 및 연구개발(R&D) 계획도 공개했다.


믹스 폴드 2는 접힌 상태에 11.2mm³의 얇은 두께를 선보여 초슬림 폴더블 스마트폰 분야에서 큰 기술적 도약을 달성했다. 5.4㎜의 크기로 내부와 외부 디스플레이 모두에서 일관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 1세대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독일 카메라 업체 라이카(Leica Camera AG)의 기술력이 구현되어 탁월한 이미징 효과와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믹스 폴드 2의 주요 사양으로 AMOLED 플래그십 스크린과 내부 폴딩 디자인을 꼽을 수 있다. 외부 디스플레이는 21:9의 클래식 비율 디자인을 채택해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이 뛰어나다. 6.56인치 디스플레이는 삼성 E5 소재를 사용하여 2520 x 1080 픽셀 해상도, 120Hz의 높은 주사율과 P3 색 영역을 지원하고 최대 1000nit의 밝기로 다른 일반적인 디스플레이보다 뛰어나다.


라이카의 전문 이미징 기술과 샤오미의 계산사진학 분야 경험을 결합해 믹스 폴드 2를 개발하여 스마트폰 카메라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했다. 광학적 우수성을 보장하기 위해 5천만 화소의 IMX766 메인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7P 렌즈는 모두 ALD 저반사 코팅을 사용했다. 이에 더불어 13MP 초광각 카메라와 2배 광학 줌 및 세로 기능을 갖춘 8MP 망원 카메라가 특징이다. 또한, 믹스 폴드 2에 45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67W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믹스 폴드 2의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출시 여부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다. 믹스 폴드 2는 중국에서 16일에 정식 판매에 들어서며 가격은 12GB + 256GB 모델이 8999위안(약 171만원)부터 시작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