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애플 신형 13.3인치 맥북 에어 발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PC |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애플 신형 13.3인치 맥북 에어 발표

권경욱 기자 0   0

애플(Apple)이 3월 18일(현지시각)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신형 맥북 에어(MacBook Air)를 발표했다.


맥북 에어(MacBook Air) 신제품은 인텔의 신형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향상된 성능과 새로운 매직 키보드(Magic Keyboard), T2 보안 칩으로 향상된 보안과 터치 ID(Touch ID), 2배로 증가한 저장공간 등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맥북 에어는 100% 재활용 6000 시리즈 알루미늄 합금으로 기존 제품과 동일한 강도와 내구성, 마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47% 감소된 탄소 배출량을 제공해 친황경적이며 1.29Kg의 가벼운 무게를 제공해 이동도 편리하다. 웻지 디자인 유니바디와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의 3가지 컬러를 제공한다.




또 13형 레티나(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4백만 이상의 픽셀과 수백만 컬러를 지원하는 13.3형 LED 백라이트 IPS 패널과 2560x1600 해상도(227ppi), 16:10 화면비율, True Tone,  적용한다. 썬더볼트3 포트를 제공해 맥북 에어 시리즈 최초로 6K 외부 디스플레이도 지원한다.




프로세서는 성능 향상을 위해 인텔이 새로 발표한 최대 4코어 기반의 10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기존 대비 최대 2배 빠른 CPU 성능과 코어 i7 라인업의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스(Intel Iris Plus Graphics)는 최대 80% 빨라진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게임 및 영상 편집 등 CPU 및 그래픽 파워가 필요한 부분에서 향상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데이터 전송과 충전 및 영상 출력이 가능한 썬더볼트3 포트를 이용해 외장 그래픽 프로세서(eGPU)를 이용 가능해 게임 및 그래픽 처리등 다양한 작업에서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제품 선택시 이용 가능한 프로세서는 3종이다. 코어 i3 프로세서는 1.1GHz 듀얼 코어(터보 부스트 클럭 최대 3.2GHz, L3 4MB), 코어 i5 프로세서는 1.1GHz 쿼드 코어(최대 3.5GHz 터보 부스트 클럭, L3 6MB), 코어 i7 프로세서는 1.2GHz 쿼드 코어(최대 3.8GHz 터보 부스트, L3 8MB)다.


이에 더해 메모리는 8GB LPDDR4X-3733MHz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해 성능을 향상하고 최대 16GB 메모리를 구성 가능하다. 기본 스토리지 용량도 이전 세대가 128GB를 제공한데 반해 2배 증가한 256GB부터 시작한다. PCIe SSD를 탑재해 더 많은 영화와 사진 및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며 최대 저장 용량도 기존 1TB의 2배인 최대 2TB SSD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제공하는 배터리는 49.9Wh 리튬 폴리머 일체형 배터리로 무선 인터넷 사용시 최대 12시간, 애플 TV 앱 및 동영상 재생시 최대 12시간 동작하며 30W USB-C 전원 어댑터를 제공한다.




신형 맥북 에어는 터치 ID(Touch ID)와 애플의 커스텀 설계가 적용된 2세대 애플 T2 보안 칩을 적용했다. Touch ID로 Mac을 잠금 해제하거나, 문서를 인증하거나, 기타 사용자 인증이 필요한 상황에서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데이터 암호화 기술로 SSD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자동으로 완전히 암호화, 시리(Siri)를 MacBook Air에서도 부를 수 있으며 시리는 앱을 열어주고, 문서를 찾아주고, 음악을 틀어주고, 질문에 답도 해준다. 





최신 프로세싱 및 튜닝 기술을 더한 신형 맥북 에어의 스테레오 사운드는 크게 향상되었으며 이를 통해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감상할 때 몰입감을 높여준다. 2배 더 두터워진 베이스와 25% 더 커진 음량, 3개의 마이크 배열로 더욱 정확한 음성 포착, 일대일 및 그룹 통화가 가능한 FaceTime HD 카메라를 제공한다.




맥북 에어는 지난 해 출시한 16형 맥북 프로(MacBook Pro)에 처음 도입된 새로운 매직 키보드를 탑재한다. 새로 설계한 가위식 메커니즘은 키 트래블이 1 mm로 최적화되어 향상된 반응성과 편안하고 조용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역 T자 배열의 방향키는 여러 라인 사이를 오르락내리락 이동하며 빠르게 코딩할 때, 스프레드시트를 이리저리 탐색할 때,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도 손쉽게 커서 이동이나 방향 전환을 할 수 있다. 또 주변광 센서를 갖춘 백라이트 키로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도 타이핑이 수월하다.


또 Force Touch 트랙패드는 멀티 터치(Multi-Touch) 제스처를 위해 20% 더 넓어진 면적을 제공한다. 표면에 가해지는 압력의 미묘한 차이를 구별하며 세밀한 제어가 가능하다. 트랙패드 표면은 어디가 균일한 반응을 통해 핀치나 줌 등 다양한 멀티 터치 제스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업계 표준인 USB-C 타입의 썬더볼트 3(Thunderbolt 3) 포트를 제공한다. 썬더볼트 2 대비 2배 향상된 최대 40Gb/s 속도로 커넥터 하나로 데이터 전송과 충전, 화면 출력이 모두 가능하며 신형 맥북 에어는 2개의 썬더볼트 3 포트를 제공한다. 케이블이나 어댑터를 이용하면 기존 기기들도 연결해 사용 가능하며 리버서블 디자인으로 바로 꽂아도, 뒤집어서 꽂아도 사용할 수 있다.




신형 맥북 에어는 최신 버전인 macOS 카탈리나(Catalina)를 탑재한다. macOS의 강력한 생산성과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등을 따로 또 같이 사용 가능한 연속성을 제공한다. 전화, 자동 잠금해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이미지와 영상, 텍스트를 복사해 Mac에 붙이거나 음악과 팟캐스트를 위한 전용 앱과 매일 쓰는 앱들에 담긴 스마트한 신기능, 아이패드(iPad)를 Mac의 보조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드카(Sidecar) 기능까지 제공한다.


창의성과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사파리(Safari) 웹 브라우저, 메일(Mail), 시리(Siri), 캘린더, 메시지, 사진, iMovie, 페이스타임(FaceTime) 등의 강력한 앱들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바로 업무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바로 가지고 놀 수도 있다. 

  

한편 맥북 에어 국내 출시 가격은 132만원부터이며 애플 스토어 주문시 CPU와 메모리, 저장 장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