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A마운트 풀프레임 A99 II와 플래그십 APS-C 타입 미러리스 A6500 출시

홈 > 기획·특집 > 취재 > 디지털카메라
취재


디지털카메라 | 소니코리아, A마운트 풀프레임 A99 II와 플래그십 APS-C 타입 미러리스 A6500 출시

권경욱 기자 4   1

4년 만에 돌아온 A마운트 풀프레임 카메라, A99 II




 

소니 A99 II는 4년 만에 돌아온 A마운트 풀프레임 카메라로 4,240만 화소와 초고속 12연사, 향상된 하이브리드 위상차 검출 AF 시스템, 5축 손떨림 보정, 4K UHD 영상 촬영, 반투명 미러를 통해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의 장점을 모두 제공한다.




고성능 카메라는 빠르면서 정확한 AF 성능을 지원하는데 A99 II는 풀프레임 카메라 답게 향상된 AF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존 DSLR의 위상차 AF 모듈이 구조적 제약으로 AF 포인트가 중앙에 밀집되어 핀오류가 발생는 단점을 보완하고 상면위상차 AF 시스템은 빛이 바로 센서의 AF에 도달해 정확한 AF가 가능한 장점을 더한 하이브리드 상차 AF 시스템을 이용한다. 커버리지도 기존 위상차 AF 센서보다 증가했다.

 

A99 II는 79개의 전용 위상차 AF 모듈 (79 포인트)과 센서 면에 위치한 상면위상차 센서 399 포인트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위상차 검출 AF시스템이 탑재되어 신속하면서도 정확하고 빠른 AF를 지원한다. 

 

 

 

하이브리드 위상차 검출 AF시스템을 이용하는 A99 II는 동급 제품 대비 더 넓은 위상차 AF 커버리지 (47%)를 제공하고 더 많은 크로스 (79크로스)와 포인트 (399포인트), 저조도 성능 (EV-4), 선택 가능한 AF 포인트 개수도 더 많이 제공하는 등 동급 이상의 AF 시스템을 제공한다.

 

 

소니의 반투명 미러 기술을 이용하며 전용 위상차 검출 AF센서의 중앙 측거점을 이용해 EV-4의 어두운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정확한 AF를 가능하게 해준다. AF-S와 AF-C 모드에 더해 새롭게 지원되는 밸런스 모드는 포커스와 셔터 우선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자동으로 유지하며 촬영할 수 있고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정확한 초점을 잡게 해주는 확장 플렉서블 스팟, 인물 사진 촬영 시 피사체의 눈동자에 포커스를 맞춰주는 Eye AF 기능 등도 지원한다.

 

 


A99 II는 소니의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A7RII와 동일한 이면조사형 4,2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다. 이면조사형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는 포토 다이오드를 상단으로 배치하여 집광률(集光率)을 극대화하고 구리 소재의 배선 사용 등을 통해 정보 처리 성능과 해상력을 향상시켰다.


광학식 로우패스 필터(Optical Low-pass Filter)를 제거하여 생생하고 자연스러운 디테일과 질감을 표현하며 갭리스 온칩 기술을 통해 주변부 광량 및 해상력의 저하를 최소화하고 센서 표면의 빛 반사를 방지하는 AR 코팅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ISO100-25,600의 광범위한 감도 범위에서 저노이즈를 실현하고 사진 촬영 시 ISO50-102,400까지의 확장 감도를 지원한다.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이용해 디테일 재현 기술, 회절 감소 기술, 영역별 노이즈 감소 기술을 제공하며 새로 탑재된 프론트-엔드 LSI 칩을 통해 4,240만 화소의 고해상도 데이터 처리 속도를 향상했다. 향상된 프로세스 속도로 기존 제품 대비 메모리 버퍼를 최소화했다. 프론트-엔드 LSI 칩과 새로 설계된 셔터 유닛을 바탕으로 AF/ AE 추적 상태에서 4,240만 화소를 모두 사용하여 초당 12매의 연속 촬영이 가능해졌다. 프론트-엔드 LSI 칩은 처리 속도 증가뿐만 아니라 고감도 영역의 노이즈 감소와 디테일 향상도 실현했다.

 

  

 

초당 처리화소는 5억화소로 경쟁 플래그십 카메라 대비 2배 또는 그 이상의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4240만 화소의 고해상도와 연사 속도도 12연사로 증가해 경쟁력이 높아졌으며 RAW 기준 최대 연사매수는 전문가용 제품에는 부족하지만 동급 대비 2배 이상인 54장을 촬영할 수 있다. 

 

 

 

 


카메라의 화소수가 높아지면 흔들리는 사진을 찍을 확률이 높으며 미러 쇼크, 셔터 쇼크, 촬영자의 흔들림 등 외부 요인으로 흔들림이 발생하는데 A99 II는 미러 쇼크를 줄이기 위해 고정식 반투명 미러리스 구조, 셔텨 쇼크를 줄이기 위해 신형 E-프론트 커튼 셔터, 촬영자의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A 마운트 최초의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더했다. 


이를 통해 망원과 접사 야경 등과 같은 흔들림이 발생하기 쉬운 사진은 물론 동영상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며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감지하는 고정밀 자이로 센서를 탑재해 최대 4.5스텝 셔터 스피드 보정 효과를 제공한다.

 

 

 

픽셀비닝을 미적용한 풀 픽셀 리드 아웃을 통해 1,500만 화소의 1.8배 오버 샘플링한 뛰어난 해상력의 4K(3840X2160) 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와 프론트-엔드 LSI 칩이 고감도 촬영 시에도 노이즈를 최소화해 향상된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Super 35mm와 풀프레임 4K 중에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다. XAVC-S 포맷으로 최대 100Mbps의 4K 및 50Mbps의 풀HD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으며, 새로 추가된 슬로우모션과 퀵모션 기능을 통해 1fps에서 120fps까지 8단계의 프레임 레이트를 조절하여 촬영이 가능하다. 



 

  


전문가를 위한 S-Gamut3와 S-Log3 촬영을 지원하고 다빈치 리졸브, 어도비 프리미어 등을 통한 영상 보정이 가능하며 타임코드, 유저비트 등의 기능도 지원하다. 4K 포토캡처 지원으로 4K 영상 촬영 후 원하는 장면을 800만 화소 사진으로 추출도 가능하다.



 

A99 II는 기존 A 마운트 A99 대비 5축 손떨림 보정이나 최신 기술을 탑재하면서도 8%가 더 작아진 사이즈를 제공해 휴대성을 높였다.

 

 

 

 

 

 

 

마그네슘 합금 바디에 방진방적 설계, 최대 30만 회 작동을 보장하는 신형 셔터 유닛, 촬영자의 의도대로 결과물을 촬영할 수 있도록 설정이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0.78x 배율의 XGA OLED 트루파인더를 제공한다. 3방향 틸트 LCD와 듀얼 메모리 슬롯, 멀티 컨트롤러, 직관적인 메뉴 구성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도 이루어졌다. 새로 추가된 측광 방식과 측거점 연동 스팟 측광을 지원하고 측광 방식별로 노출 기준값 변경, 오토 화이트 밸런스 우선순위 설정, 영역별/ 거리별 AF 세부 조정도 지원한다. 다양한 프로 영상 기능, 감마 표시 지원, 향상된 제브라 기능, 파일명과 저작권 정보 입력 기능, 블루투스 연결로 지리정보를 입력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Phase One Express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보정 프로그램은 400개 이상의 카메라를 지원하고 9만명의 프로사진작가가 사용할 정도로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다. 무료 영상 보정 프로그램이면서 일반적인 컴퓨터로 1차 계조와 컬러 그레이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인 Catalyst Browse도 제공한다.  

 

 

A마운트를 위한 렌즈는 총 33종으로 칼 자이스 렌즈 7종과 G 렌즈 6종, 일반 풀프레임용 8종, DT 렌즈 10종을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배터리와 배터리 그립, 충전기, 필터, 플래시, 가방, 영상 촬영을 위한 마이크 등 다양한 악세서리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A99 II는 출시와 함께 11월 22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에서 한정수량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구매 고객 모두에게 A99 II 전용 한정판 스트랩 세트과 95MB/S 속도를 지원하는 4K 촬영용 64GB SDXC 메모리 카드, 무상수리 서비스 1년 추가 연장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A99 II의 소니스토어 가격은 3,499,000원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4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5 오리진  
A마운트 풀프레임 A99 II와 미러리스 고성능 A6500 스펙과 성능이 좋아 보이네요. 일반 DSLR보다 휴대성도좋아졌고요.

축하합니다! 럭키 포인트 32점을 획득했습니다!

12 마린  
A99 II와 A6500 새로운 기술이 적용되었네요. 여유만 된다면 사용해보고 싶네요.
1 망각인간  
핵심이 마지막에 있군요! 역시!
1 트레니  
언제쯤 써볼까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