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코어 라이젠 9 3950X 지원 메인스트림, 기가바이트 X570 Gaming X

홈 > 기획·특집 > 리뷰
리뷰

PC | 16코어 라이젠 9 3950X 지원 메인스트림, 기가바이트 X570 Gaming X

권경욱 기자 0   0

AMD는 3세대 라이젠(Ryzen) 프로세서를 출시하며 최대 최대 16코어 CPU가 등장하면서 하이엔드 라인업까지 경쟁이 확장되고 있다.


그동안 메인스트림에서는 12코어 및 16코어 CPU를 찾아보기 어려웠지만 3세대 라이젠의 등장으로 현실화되었으며 멀티코어 지원 소프트웨어 및 게임에서 6코어 이상을 지원해 멀티코어 경쟁도 속도를 내고 있다.


새로운 라이젠의 등장에 맞춰 AMD는 X570 칩셋도 발표했으며 16코어 CPU와 PCI-Express 4.0(PCIe 4.0)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치 지원으로 확장성도 항샹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300/ 400 시리즈 라인업에서도 바이오스(BIOS) 업데이트만으로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를 지원해 10만원 초반부터 30만원 이상의 다양한 메인보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기가바이트(GIGAYBTE)도 이들 라인업에 다양한 제품군을 배치해 경쟁 중이다. 


특히 기가바이트는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등장과 함께 안정성이나 자동 오버클럭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던 바이오스 업데이트에서 경쟁 제조사보다 빠른 대응을 통해 사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늘 살펴볼 기가바이트 X570 Gaming X는 20만원 초반의 가격대로 합리적인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적합한 기본기와 확장성을 제공하는 메인스트림 메인보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