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로 로그인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다른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이 여러 개 있음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요약

알림: 이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두 번째 변종 스펙터(Spectre) 관련 완화 기능인 CVE-2017-5715(“분기 대상 삽입 취약성”)가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됩니다. 고객은 이 업데이트를 적용하여 예측할 수 없는 시스템 동작, 성능 문제 및/또는 마이크로코드 설치 후 발생하는 예기치 않은 재부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Intel은 두 번째 변종인 스펙터(Spectre)(CVE 2017-5715 분기 대상 삽입)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에 발표한 마이크로코드에 문제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Intel은 이 마이크로코드로 인해 “예상보다 높은 재부팅 횟수와 그 밖의 예측할 수 없는 시스템 동작”이 발생할 수 있다고 언급한 다음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데이터가 손실 또는 손상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Microsoft는 시스템 불안정성으로 인해 특정 상황에서 데이터 손실이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자체적으로 확인한 상태입니다. Intel은 1월 22일에  업데이트된 솔루션에 대한 추가 테스트를 수행하는 동안, 영향을 받는  프로세서에서 현재 마이크로코드 버전의 배포를 중지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Microsoft는 현재 마이크로코드 버전의 잠재적인 영향을 계속해서  조사하는 Intel의 입장을 이해하며, 고객들이 Intel의 지침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Intel이 새 마이크로코드를 테스트 및 업데이트하고 배포하는 동안, Microsoft는 오늘 대역 외 업데이트인 KB4078130을 발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CVE-2017-5715(“분기 대상 삽입”) 취약성에 대한 완화 기능만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내부 테스트 결과, 이 업데이트는 영향을 받는 마이크로코드가 적용된 장치에서 위에 설명된 동작을 차단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영향을 받는 전체 장치 목록을 확인하려면 Intel의 마이크로코드 수정 지침을 참조하세요. 이 업데이트는 클라이언트 및 서버에 사용되는 Windows 7(SP1), Windows 8.1, 그리고 모든 버전의 Windows 10을 대상으로 합니다. 영향을 받는 장치를 실행 중인 경우 Microsoft 업데이트 카탈로그 웹 사이트에서 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로드를 적용하면 CVE-2017-5715(“분기 대상 삽입” ) 취약성에 대한 완화 기능만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됩니다.

참고 영향을 받는 Intel 마이크로코드가 없는 사용자는 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Microsoft는 고급 사용자가 영향을 받는 장치에서 레지스트리 설정을 변경하여 두 번째 변종인 스펙터(Spectre)(CVE 2017-5715)에 대한 완화 기능을 개별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한  옵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키 설정 관련 지침은 다음 기술 자료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월 25일 현재,  두 번째 변종인 이 스펙터(Spectre)(CVE 2017-5715)가 고객을 공격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전하는 보고서는 없는 상태입니다. 해당하는 Windows 고객은 Intel이 이러한 예측할 수 없는 시스템 동작이 장치에서 해결되었다고 보고하면 CVE-2017-5715에 대한 완화 기능을 다시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받는 방법

이 업데이트의 독립 실행형 패키지를 얻으려면 Microsoft 업데이트 카탈로그 웹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추가 정보

이 업데이트의 알려진 문제

현재 이 업데이트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Microsoft에 알려진 문제는 없습니다. 

필수 구성 요소

이 업데이트 적용을 위한 전제 조건은 없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보

이 업데이트를 적용하기 위해 레지스트리를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시작 요구 사항

이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대체 정보

이 업데이트는 이전에 출시된 업데이트를 대체하지 않습니다.
 

타사 정보 부인

이 문서에 나와 있는 타사 제품은 Microsoft와 무관한 회사에서 제조한 것입니다. Microsoft는 이들 제품의 성능이나 안정성에 관하여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도움이 더 필요하세요?

더 많은 옵션을 원하세요?

구독 혜택을 살펴보고, 교육 과정을 찾아보고, 디바이스를 보호하는 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질문하고 답변하고, 피드백을 제공하고, 풍부한 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의견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가 유용한가요?

언어 품질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사용 경험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나요?
제출을 누르면 피드백이 Microsoft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IT 관리자는 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