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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 | KT 데이터ON 요금제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돌파, 20-30대에서 큰 호응

권경욱 기자 0   0

KT가 5월 30일 전 구간 데이터 무제한 시대를 선언하며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제가 8월 2일 자로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데이터ON 요금제는 뜨거운 시장 반응으로 한 달 만에 50만명이 가입했던 가파른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데이터ON 요금제에 대한 호응은 변화한 고객의 데이터 이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요금제를 설계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시장의 평가다. 실제 데이터ON 비디오와 프리미엄 요금 가입자의 경우 이전 요금제 대비 영상과 음악 콘텐츠 사용량이 30% 가량 증가했고, 데이터ON 톡은 기존 동일 가격대 요금제 대비 데이터 사용량이 88%까지 늘어났다.


연령별로는 20~30대 젊은 층의 호응이 가장 크다. 데이터ON 가입자의 46%가 20~30대 고객으로, 특히 비디오 요금제의 20~30대 가입 비중은 60%에 이른다. 이는 데이터에 목말랐던 젊은 층에게 데이터ON이 새로운 선택기준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풀이된다. 타사에 없는 4만원대 데이터 무제한 톡 요금제의 경우에는 40~50대 비중이 4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가족 결합 혜택의 장점도 크다. KT 인터넷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가족끼리 유무선결합인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를 사용하는 2번째 가족부터는 최대 50% 할인가격(월 3만4500원, 프리미엄 가족결합 25% 할인과 25% 선택약정 할인 이용 기준)에 데이터무제한을 이용할 수 있다. 매월 가족끼리 데이터를 계산하고 나눌 필요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가족이 무제한 요금을 쓸 수 있어 더욱 고객 친화적인 혜택이라는 평이다. 

  

요금을 설계하고 판매하는 대리점의 만족도 또한 높다. 데이터ON 요금이 기존의 요금제와 달리 3개 구간으로 단순화됨에 따라, 고객별 최적 요금 컨설팅에 소요되는 상담 시간뿐 아니라 신입 컨설턴트의 교육 시간도 절반 이상 단축돼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더 집중할 수 있다는 반응이다. 

  

12개 국가까지 확대 된 로밍ON에 대한 고객 반응도 뜨겁다. KT는 5월 30일 3개국을 시작으로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요율(음성통화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 적용을 선언했고, 8월 6일 현재 중국, 미국, 일본 등 아시아 7개국을 포함 전세계 12개국에 로밍ON 적용을 완료했다. 이는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자의 약 80% 커버리지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로밍ON이 적용된 12개국 기준 이용자 수와 해외 음성 통화량은 평균 1.7배(75%) 증가했다. 주요 국가인 중국, 미국, 일본의 이용자 수는 최대 1.7배(73%), 통화량은 최대 2.5배(151%)까지 증가했고, 특히 캐나다는 이용자 수와 통화량이 각각 최대 3.3배(233%), 5.5배(455%)까지 늘어났다. 7월 여름 여행 성수기를 맞아 이용자와 트래픽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8월에는 아시안게임 개최 시기에 맞춰 인도네시아까지 로밍ON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고객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8월 7일부터 특별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데이터ON 요금 사용자임을 인증하면 올레 tv 모바일 앱에 등록해 프리미엄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 KT 프리미엄 영상팩 3종 1개월 체험권(프라임무비팩/애니팩/키즈팩) 100% 증정, 응모자 중 55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KT와 오뚜기가 협업해 만든 두 번째 한정판 굿즈 ON쫄면 1박스 추가 제공, 8월 중 누구나 무제한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ON의 속성을 담은 ON식당을 열고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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