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미디어 > 사회·문화·미디어
사회·문화·미디어

방송·통신 | 중고폰 시세를 한 눈에,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스마트초이스 오픈

권경욱 기자 0   0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10일(화)부터 중고폰 시세 정보를 온라인으로 한 눈에 비교 가능한 시세조회 서비스를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 사이트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운영하며 중고폰 가격과 평균 시세 정보,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이용량을 기반으로 적합한 통신사 요금제 선택, 이동통신요금제, 단말기 지원금 조회, 유무선결합상품 혜택, 미환급금 조회, 도난신고와 분실신고 조회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보 제공에 동의한 10개 중고폰 업체들이 공개한 스마트폰 모델별 중고폰 판매 가격과 평균 시세 정보를 이용하며 시세 정보는 매월 둘째, 넷째주 월요일마다 2회 업데이트, 직전 한 주간 업체별 판매 가격이 반영된다. 중고폰 시세를 확인 가능한 모델은 삼성전자와 LG전자, 애플 (Apple) 등을 포함한 휴대폰 37종이다.


스마트초이스는 7월 10일(화) 오전 9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날 이용자 폭주로 접속 장애가 발생해 간소화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정부는 스마트초이스 서비스가 다양하게 나타나는 중고폰 시장 가격으로 일반적인 가격 수준을 가늠하기 어려워 이용자들이 구매 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시세를 파악할 수 있어 중고폰 거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중고폰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관련 업계 및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서비스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