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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정책 | 행안부 정부24 전면 개편, 정부서비스 107종 지원하고 27일부터 공식서비스

권경욱 기자 1  

행정안전부가 국민이 언제·어디서나 정부서비스를 한 번에 찾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부24를 전면 개편하여 7월 27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정부24는 기존에 정부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로 나뉘어 제공되던 메뉴를 기능 중심으로 통합하고 자주 찾는 서비스를 한 화면에 배치하여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하였다. 


모바일에서는 화면을 좌우로 넘겨 자주 찾는 서비스로 한 번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음성검색·지문로그인 등 새로운 기능도 탑재하였다. 


또한 관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국세청 등 20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정부24에서 직접 신청 가능한 정부서비스를 22종에서 107종으로 대폭 확대하고 그동안 링크로만 제공되던 정책정보를 원문까지 볼 수 있도록 개선하여 국민편의를 높였다. 


이번에 확대 제공되는 서비스는 관세청 수입화물 진행정보(연간 약 770백만건), 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받은 내용 보기(연간 약 540만건), 국세청 표준재무제표 발급(연간 약 250만건) 등으로 국민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항목을 위주로 구성되었다. 


정책정보는 정부의 4대 주요 정책정보 포털과의 연계로 57만여건의 자료를 제공하는 데 개별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24에서 원문 자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정부24’가 국민 편의기능을 강화하고 최신기술을 적용하여 새롭게 선보였다“며 ”국민들께서 더 편리하게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라고 앞으로도 인공지능, 거대자료(빅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똑똑한 국민비서, ‘정부24’가 되도록 더욱 보완·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 신청이나 나의 생활정보 등 주요서비스를 이용할 때 지문인증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정부24를 이용할 수 있다. PC에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도 모바일 지문을 연결시킬 수 있어 PC만 있으면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든지 민원발급이 가능하다.


7월27일 열린소통포럼(정부청사별관)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정부24 공식서비스 개시 행사에서는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개편된 주요 서비스를 체험하고 사용자 입장에서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주부, 대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정부24를 체험한 소감을 영상에 담았고 주요서비스를 시연한 뒤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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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1 마린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민원 등 다양한 일들을 이전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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