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미디어 > 정치·외교·경제
정치·외교·경제

출판 | 예스24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워너원 포토 에세이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 1위 재등극

권경욱 기자 1   0

예스24 (YES24)는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를 공개했다.


이번 4월 4주 베스트셀러에는 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포토 에세이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가 한 주 만에 1위에 재등극했다. 워너원의 2017년 비하인드 활동 사진 300장과 멤버 개인별 특별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는 <우리 기억 잃어버리지 않게>는 팬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SNS 인기 작가 하태완의 신작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두 계단 하락한 3위에 머물렀다. 


월트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의 행복 에세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2위 유지, 단호하면서도 센스 있는 의사표현법을 알려주는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은 두 계단 상승한 4위를 기록했다. 둔감한 자세의 필요성을 역설한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와 前 M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소영의 첫 에세이 <진작 할 걸 그랬어>는 각각 9위와 10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유발 하라리, 스티븐 핑거 등 세계 최고 멘토 133인의 지혜를 소개한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는 순위권 첫 진입과 동시에 11위를 차지했고, 진짜 ‘나’로 살기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전 주 대비 한 계단 내려가 13위에 자리했다. 일과 관계를 성공으로 이끄는 대화 기술을 소개한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은 여덟 계단 떨어진 19위로 다소 주춤했다. 


한편 가정의 달 5월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유아 및 어린이 관련 도서도 순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만화로 접하는 한국사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6>은 전주와 동일하게 5위 자리를 지켰고, 게임 ‘좀비고등학교’의 동명 학습만화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6>는 열 세 계단 떨어진 17위에 머물렀다. 전작 <알사탕>으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백희나 작가의 신작 그림책 <이상한 손님>은 두 계단 상승한 15위, 아이에게 화내거나 상처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엄마의 대화법을 일러주는 <엄마의 말하기 연습>은 세 계단 오른 7위에 안착했다.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과 예능을 결합한 콘텐츠를 활용해 170만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스타 유튜버 ‘대도서관’의 노하우를 담은 <유튜브의 신>은 6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다시 인기몰이 중인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8위를 유지했고, 이기주 작가의 스테디셀러 <언어의 온도>는 일곱 계단 떨어져 16위에 머물렀다. 유홍준 교수가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추사 김정희의 삶과 예술을 담은 <추사 김정희>와 코믹무협만화 <열혈강호 75>는 각각 12위, 18위로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공무원 수험서 <2018 선재국어 나침반 실전모의고사 Vol.2>는 전 주 대비 일곱 계단 내려간 14위에 자리했고, 히가시노 게이고의 스테디셀러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다섯 계단 떨어진 20위에 올랐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세계적 고전 시리즈 <펭귄클래식 베스트 100 (전 100권)>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전2권)>은 3위를 차지했다.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색상을 수상한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의 원작 소설 <그해, 여름 손님>은 5위를 기록했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1 Comments
11 마린 04.29 00:16  
음반을 이어 도서 분야에서도 아이돌의 인기가 그대로 이어지는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