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VR > VR소식
VR소식

AR |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롤리캠 AR스티커 제작 및 배급 계약 체결

권경욱 기자 0   0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제작사인 애니메이션 기업 크리스피가 주식회사 ‘시어스랩’과 크리스피 캐릭터 AR스티커 제작 및 보급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4일 밝혔다.  


시어스랩은 셀카 동영상 앱 ‘롤리캠’을 개발하여 1000만 글로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또한 세계 최초 유료 AR스티커를 출시하여 삼성전자 갤럭시 Note8과 S8모델 기본 카메라 내 기능으로 탑재하여 글로벌 이용자 수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다. 


크리스피와는 2017년부터 KBS2를 시작으로 지속적 글로벌 방영 중인 ‘롤러코스터보이 노리’의 캐릭터를 AR스티커로 제작하고, 현재 제작 중인 애니메이션 ‘책벌레 고고’와 ‘팬더왕’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올해 중국, 미국, 인도, 몽골, 러시아 등에서 방영을 시작했고 현재 동남아시아 신규 방영을 준비하고 있다. 크리스피 손대균 대표는 “전 세계 AR 스티커 이용자들에게 ‘노리’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홍보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크리스피는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IP를 보유한 업체로 현재 대표작 ‘롤러코스터보이 노리’가 매주 수요일 KBS N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다. 또 인도 툰즈미디어 그룹과 ‘책벌레 고고의 이야기’를 공동제작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노리’와 첨단 실감형 콘텐츠를 결합한 디지털 인터랙티브 테마파크인 ‘노리파크’를 독일과 국내에서 첫 오픈할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0 Comments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