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블루투스 지원 신형 윈도우MR HMD Odyssey+ 출시하나?

홈 > VR > VR소식 > VR하드웨어
VR소식

VR하드웨어 | 삼성전자, 블루투스 지원 신형 윈도우MR HMD Odyssey+ 출시하나?

권경욱 기자 1   0

삼성전자가 신형 VR 헤드셋 (VR HMD)을 조만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이다.


gsmarena는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윈도우 MR(Windows Mixed Reality) 기기인 HMD 오디세이(Oddyssey)를 출시했는데 이를 이어 새로운 VR헤드셋 (VR Headset)으로 보이는 제품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확인되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HMD 오디세이 윈도우 MR 기기


FCC를 통해 확인된 신형 VR헤드셋은 HMD 오디세이+(Odyssey+)로 실제 제품이 해당 네이밍을 이용할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문서에는 XE800ZBA와 XQ800ZBA의 2가지 제품이 HMD Odyssey+ 모델로 확인되고 있으며 모두 블루투스(Bluetooth)를 지원하나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기본 스펙은 3.5인치 듀얼 AMOLED 패널로 2880×1600 픽셀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이는 HTC 바이브 프로 (Vive Pro)와 유사하다. 60Hz와 90Hz 주파수와 110도 시야각, 전작과 같이 윈도우 MR과 스팀 VR 플랫폼을 이용한다. 6DOF  (6 degrees-of-freedom) 모션 컨트롤, 자이로스코프 센서, G-센서, 전작보다 넓어진 아이 박스와 김서림 방지 안티-포그(Anti-Fog), 조정 가능 헤드스트랩 등으로 향상된 착용감, 하만의 AKG 프리미엄 오디오와 듀얼 어레이 마이크로 VR게임 내에서 고품질 음성채팅 등도 이용 가능해진다.




신형 VR헤드셋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것이 전작과의 차이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면 VR기기는 게임 패드나 게임 컨트롤러 등과 직접 연결해 사용이 가능해지며 PC 또는 다른 유저가 착용한 VR HMD와의 통신 등도 가능해진다.


한편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HMD Odyssey+ 기기는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18을 통해 해당 제품의 정보가 공개될 가능성을 제기했으나 제품의 공개 시기나 출시일 등 자세한 내용은 알려져 있지 않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8.28 23:04  
삼성전자 오디세이가 윈도우MR로는 좋은 성능을 보여줬는데 블루투스가 추가되는 오디세이+는 선 없는 VR헤드셋의 시작이 될지 궁금해지는군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