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 한라대서 VR(가상현실)·AI(인공지능)·딥러닝 특별 초청 강연회 개최

홈 > VR > VR소식
VR소식

VR기타 | 조텍코리아, 한라대서 VR(가상현실)·AI(인공지능)·딥러닝 특별 초청 강연회 개최

권경욱 기자 1   0

그래픽카드 및 PC 전문기업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가 원주 한라대학교의 초청으로 미래 IT 핵심기술인 ‘VR(가상현실)·AI(인공지능)·딥러닝’에 대한 체험회 및 특별 초청 강연회를 5월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라대학교의 요청으로 성사된 이번 행사는 한라대학교 창조관 대강당에서 한라대 LINC+  OSMP 과정에 참여한 공과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텍코리아는 VR 체험회를 마련하고, 엔비디아코리아 김선욱 이사가 컴퓨터 그래픽·VR·AI·딥러닝 등의 주제에 관한 강연회를 진행했다. 


김선욱 이사는 그래픽카드의 기능과 역할, 컴퓨터 그래픽의 원리, VR 및 AI와 딥러닝의 역사와 의의,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으로 꼽히는 인공지능에 관한 부분에서 학생들의 관심이 크게 집중됐다.




이 날 학생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곳은 VR 체험 부스였다. 평소 VR 게임이나 콘텐츠를 쉽게 접해보지 못한 학생들은 VR 체험에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현장에 설치된 VR 시스템은 HTC 바이브를 통한 VR 전문 기기와 함께 시연 PC로는 조텍 자사의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탑인 MEK1으로 꾸려져 제품 자체에 대한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다. 


조텍코리아 마케팅팀 신영미 과장은 “대학교와의 협업은 처음이었는데 대학생 특유의 열정과 젊은 에너지가 매우 새롭고 인상 깊었다.” 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대학교와 협업하여 학생들을 위한 색다른 체험 및 강연 자리를 마련해볼 생각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조텍코리아는 작년 7월 자사의 백팩형 VR PC인 ‘VR GO’를 국내 VR 개발 관련 스타트업 5개 업체에 기증한 바 있다. 또한, 파트너사 아이브리지닷컴(www.i-brdg.com)와 협업하여 VR 보드 를 개발, 제작하는 등 VR 관련 사업을 활발히 하고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1 Comments
12 마린 2018.05.24 23:00  
4차 산업혁명 가상현실 VR과 증강현실 AR 인공지능과 딥러닝이 화두가 아닌가 싶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